반응형


    ☆★ 꿀팁 모음(11/28 ver) ☆★ 

     

     

     

    [데미지 공식] * 예외는 부가 설명으로

     

    최종 데미지 = [{(스킬 표기 공격력 * (1600 / (1600 + 적 방어력)) * (기본 크리 배율 + 약점 배율) + 방어 무시 데미지)} * 증폭 크리 배율] + 추가 데미지

     

     

     

    [약점 배율과 치명타 배율]

     

     


     

     

     

    * 부가 설명

     

     - 크리 증폭 버프의 추가적인 증폭 배율은 곱연산으로 적용된다.(추가 데미지는 제외됨)

     

     예) 만약 기본 데미지가 100 인 상태에서, 50% 의 크리 증폭 버프를 받고, 상성인 적을 공격하면,

     

    최종 데미지 = 100 * (1 + (1 + 0.4 + 0.5)) = 290 (X)

     

    최종 데미지 = 100 * (1 +(1 + 0.4)) * 1.5 = 360 (O)

     

    - '방어 무시 데미지' 는 기본 크리 배율과 약점 배율은 적용되지 않지만, 증폭 크리 배율은 적용된다.

     

     - '추가 데미지' 는 어떤 배율도 적용되지 않는다.(단, 예외로 피해 반사에 의한 데미지 감소는 받는다)

     

     

     

    * 일반적인 노말 & 슬라이드 스킬과 '기본 공격 연타형 노말 스킬' 의 차이점

     

     - 기본적인 크리 배율은 2배이지만, '기본 공격 연타형 노말 스킬' 의 경우 3배로 적용된다.

     

     - '상성 배율' 은 기본적으로 1.4배이지만, '기본 공격 연타형 노말 스킬' 의 경우 2.25배로 적용된다.

     

     - 상성과 크리티컬이 중첩될 경우 합연산으로 2.4배가 되지만, '기본 공격 연타형 노말 스킬' 의 경우, 이상하게도 상성 배율의 1.5배로만 적용된다. 이는 크리티컬의 3배와 상성의 2.25배가 합연산 될 경우 4.25배라는 사기적인 수치가 나오는 것에 대한 패널티로 보인다.

     

     

     

    [스킬 게이지 충전 속도] * 민첩 관계 없음

     

    보조 = 구속 > 방어 > 공격 > 회복

     

     

     

    [슬라이드 스킬의 쿨 타임]

     

    보조, 방어 = 7초

     

    공격, 구속 = 8초

     

    회복 10초

     

    * 다비와 하데스는 예외로 6초.

     

     

     

    [보호막의 매커니즘]

     

    지속 시간이 끝난 보호막은 그대로 체력으로 환원됨. 그래서 보호막의 지속 시간은 너무 길어도 좋지 않고, 다음 보호막 스킬 쿨이 오기 직전에 끝나는 것이 이상적. 보호막 중첩 버그는 고쳐졌지만, 중첩해도 새로운 보호막이 입혀질 뿐이므로 기존의 보호막이 체력화 되고 나서 사용하는 것이 좋음.

     

     

     

    [드라이브 사용 후 스킬 게이지가 초기화 되는 현상]

     

    드라이브 사용 시 스킬 게이지가 초기화 되는 현상은 11/18 패치로 사라짐. 이제 무조건 초기화되지 않음.

     

     

     

    [스킬 데미지 방어와 피해 반사의 매커니즘]

     

     - 데미지 공식 적용 후의 최종 데미지를 표기된 퍼센트 혹은 절대값 만큼 감소시킴. 즉, 방어력 증가 버프와 중첩 적용됨.

     

     - 단, 스킬 데미지 방어는 추가 데미지를 감소시키지 못 함.

     

     - 스킬 데미지 방어와 피해 반사는 출혈 등의 도트뎀을 막지 못 함.

     

     - 피해 반사는 드라이브 데미지를 방어하지 못 함.

     

     - 피해 반사로 막은 데미지는 트루 데미지로 반사됨.

     

     

     

    [분노 폭발의 매커니즘]

     

     - 기본 구조

     

    [분노 폭발 스킬의 기본 데미지 * 표기된 퍼센테이지 = 누적 가능한 최대 데미지량]

     

    * 분노 폭발 데미지는 상성의 적용은 받으나, 크리티컬 적용은 받지 않음.

     

    * 분노 폭발은 기본적으로 방어 무시 데미지이나, 최대 데미지가 적 방어력의 영향을 받음.

     

     예시) 분노 폭발 스킬의 기본 데미지가 1000, 퍼센트가 500% 라면, 최대로 쌓을 수 있는 데미지량은 5000.

     

     그러나 적의 방어율이 50% 라 가정하면, 데미지는 2500 까지만 박힘.

     

     하지만 데미지 자체는 방어무시이므로, 2500 까지만 모아서 공격한다면 그대로 2500 데미지가 들어가게 됨.

     

     

     

    [그 외 자잘한 팁]

     

    - 혼란에 걸린 아군은 1번 자리에 위치한 아군을 공격함. 즉, 탱커를 1번 위치에 두면 혼란에 대처하기 좋다.(혼란에 걸렸다고 아무 행동도 하지 않으면 드라이브 게이지에서 손해를 보므로)

     

     - 노말 스킬에 표기된 추가 데미지는 그대로 피버 데미지에 더해진다. 조건부 추가 데미지도 조건이 충족되면 더해진다.

     

     

     

    끗.

     

     

     

     

     

     지난 번에 올렸던 데미지 공식은 틀린 부분이 많으니 잊어주세요. 이번의 공식이 정확합니다.


    원본 : 공카 Nymphet님 http://cafe.naver.com/destinychild/541302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