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바로가기 ▶ 포켓몬 퀘스트 스킬과 레시피 공략 

    바로가기 ▶ 포켓몬 퀘스트 기초 공략 

    바로가기 ▶ 포켓몬 퀘스트 진화 레벨 공략

    바로가기 ▶ 포켓몬 퀘스트 스킬 변경과 특훈 공략, 노가다 방법


    벌써 여섯번째 공략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요즘 이것만 꾸준히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방문자도 엄청 많아져서 너무너무너무 기쁜 마음입니다 ㅋㅋ 이번에 공략할 글은 10스테이지가 끝나거나 그 쯤이 되었을 때 조금이나마 도움될 공략글을 준비했습니다.



    예전에 삼룡이들을 데리고 다니던 모습입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9스테이지까지는 가봤네요.


    저 같은 경우에 8스테이지에서 3일? 상당히 오랜시간 정체되었습니다. 문제는 확실한 딜러가 없었기 때문인데...돌떨구기 롱스톤이 그렇게 좋은줄 얼마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개체값도 좋아서 지금 완전 롱스톤 하나로 먹고 살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암석깨기 정도를 쓰는... ㅠㅜ

    롱스톤 말고도 쏘드라에서 진화한 씨드라 하이드로펌프도 멋지며, 현재 보조딜러를 하는 후딘의 사이코기네시스도 좋습니다. 딜러를 뽑기 실패했다면, 배리어를 갖고 있는 후딘이나 벌크업을 할 수 있는 괴력몬이나 강챙이 등을 앞세운 뒤 니드퀸의 부추기기를 쓰면 보스 녹이는데 상당히 유리합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포켓몬 스킬작업이나 뽑기에 크게 무리하지말고 스테이지를 깨는 것에 집중합니다. 12스테이지로 가면 금색냄비가 나오니까 그때가서 좋아하는 포켓몬은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도 이야기 하였지만 개체값 때문이라도 금색냄비가 효과적입니다. 특히 무과금하시는 분들은!


    아래 그림을 누르면 금색냄비와 관련된 공략으로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


    10스테이지를 완료하면, 11스테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에서 전설포켓몬인 뮤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11스테이지 깨는 모습!


    엄청 엉망진창 파티인데, 니드퀸이 부추기기 한번 성공해서 무사히 끝냈습니다. 그리고 나서 3마리 포켓몬이 동네한퀴돌기오 함게 크레딧이...

    이렇게 메인퀘를 완료하고, 기프트권으로 50개짜리를 다 사주고, 다음으로 150개짜리까지 사줍니다.
    포켓몬 슬롯보다는 돌멩이들 가방을 늘려주는게 효율적입니다.

    드디어 12스테이지가 열렸습니다


    이곳의 특징으로는




    1. 12-1부터 12-9까지 있으며, 순서에 상관없이 어느 곳이든 도전이 가능합니다
    대신 하나하나의 난이도 차이가 꽤나 크게 느껴집니다(12-9는 36,500) 각 스테이지는 3번의 전투 후에 보스를 만납니다.

    2. 전설레시피의 재료인 신비의 조개껍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설 포켓몬이 등장할때 랜덤으로 얻을 수 있으며, 보스가 등장하는 판이라면 일반 몹에서 떨어질때도 있습니다.

    3. 몹은 랜덤으로 생성
    속성과 종류의 패턴은 있지만 어떻게 나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처음에 잉어킹이라 신나게 갔다가 한방에 3마리다 죽는 일도 있었는데, 되려 잠만보나 망나뇽이 덩치가 커서 사이코기네시스를 잘 맞아서 유리 합니다.

    4. 12-9는 전설포켓몬이 보스
    그래서 신비의 조개껍질을 모으기가 좋습니다.


    파티의 구성은


    우선 엄청난 딜러가 반드시 필수! (망나뇽, 후딘, 씨드라, 뮤츠, 별가사리, 나시 등)

    다음으로 버프 겸 탱커, (후딘, 뮤츠, 괴력몬, 잠만보 등)  배리어와 벌크업은 꼭 결속 스킬석과 함께 사용하기!

    끝으로 보조 딜러나 디버프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니드퀸, 레어코일, 팬텀 등)


    물론 이외에도 좋은 포켓몬들이 많습니다. 선호도에 의한 나열일뿐!


    ▲ 전설레시피와 관련된 글을 위 그림을 클릭하면 이동!


    아무튼 조개껍질 3개 먹은 기념으로 전설수프를 만들어 봅시다!



    벌크업 뮤츠!

    금색냄비에서 나온 90렙이 넘은 포켓몬들을 재료로 넣어 훈련을 해줍니다.



    전설포켓몬 구경도 12스테이지의 재미거리 중 하나!


    12 기이한 만남의 섬 공략중 하나로는

    우선 본인의 전투력에 맞는 던전을 계속 돌면서, 공/방석을 맞춥니다. 능력치가 999까지 있다습니다.

    딜러는 피흡,치명 위주,
    버프나 보조 딜러는 피흡과 부활,
    디버프는 잘 죽고 공격 스킬도 없으므로 부활에 중심으로 셋팅을 합니다.

    강한 공격기술이 있는 포켓몬은 피흡 적당히 맞춰주면 스킬 쓸때마다 만피가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왼쪽 상단 탐험경험치가 만땅이 되면 그 다음판은 스킬이 3개 붙은 금색돌이 나옵니다. 이때는 자동으로 완료하지 못하는 그 다음 스테이지를 수동으로 도전합니다. 보통 전투력 5000정도 차이나도 손컨이면 무난하게 깹니다. 그래서 더 높은 돌멩이를 주워서 스텟업!

    이렇게 하나하나 맞추면 전투력이 올라가고 렙이 만땅이 되고, 진화도 하게 됩니다. 재료를 모아 새로운 개체값이 좋은 포켓몬을 찾아서 스킬작을 하고, 점차 더 높은 스테이지로 가면 됩니다



    그렇게 뭔가가 끝이 보인다 싶으면, 도감작업을 합시다. 도감작업은 금색보다는 은색냄비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은색에서 보통 50대 포켓몬이 나오는데, 렙업할때마다 진화를 하는데 유리합니다.
    금색냄비에서 나오는 것은 너무 고렙이라 렙업에 조금 어려움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렇게 색이 다른 포켓몬도 가끔 나타나는데, 공격력과 피통 오른쪽에 작은 별★이 하나 있습니다
    저건 색이 다른 포켓몬이라는 것! 진화해도 유지되겠죠? 이와 같은 포켓몬들 콜렉터하는 것도 하나이 재미입니다.



    이제는 네모네모하게 생긴 포켓몬이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도감채우기와 12-9 스테이지를 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번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