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켓몬 퀘스트 스킬과 레시피 공략 

    바로가기 ▶ http://ricebugs.tistory.com/140

    포켓몬퀘스트 기초 공략 

    바로가기 ▶ http://ricebugs.tistory.com/138?category=709816

    포켓몬 퀘스트 진화 레벨 공략

    바로가기 ▶http://ricebugs.tistory.com/141?category=709816


    오늘은 포켓몬퀘스트의 중요한 요소인, 특훈에 관해서 알아보자. 같은 레벨, 같은 진화의 포켓몬이지만 주요 스킬이 없다면, 아무리 레어 전설 포켓몬이라도 쓸모가 없습니다. 흑

    그렇다면 내 포켓몬의 스킬은 어떻게 바꿔주어야 하는 걸까?




    특훈에는 크게 레벨업과 기술 떠올리기가 있다. 레벨업은 동일 포켓몬이나 동일 계열일때 가장 효율이 좋으며, 훈련에 도움을 준 포켓몬은 자동 방출이다. 예전의 떠나보내기 같은 것 대신의 방출 행위인듯. 


    다음으로는 기술 떠올리기다. 우선 롱스톤을 예로 살펴보자. 롱스톤은 '돌떨구기'가 최고의 스킬임은 이미 이야기를 했습니다. 드디어 얻었는데요. 그전에 롱스톤은 암석깨기랑 다른 잡 스킬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무사히 10스테이지까지 잘 오긴했는데, 후반에는 딜러가 없어서 12스테이지부터 막히더라구요. 쏘드라를 작업했어야 했나 싶기도하고... 후딘을 작업하고 있는 도중에 금색냄비로 뽑은 저 98렙(현재는 100!) 롱스톤이 돌떨구기 얻기 성공!


    포켓몬 고렙 도시락 노가다를 하려고 한것인데, 얘를 뽑으려고 한 것이 아니라 금색 냄비에 남은 재료들 대충 넣어서(작은거 5칸 종류 말고 작은거 4칸에 큰거 최소 1칸(20개) 이상!) 돌리면 고렙 포켓몬이 나옵니다. 빙고도 좋고 스텟도 좋고ㅋㅋ 아무튼 스킬도 잘떴는데, 진짜 대박 쌥니다! 12스테이지도 딜량이 어마어마하네여! 보스한테도 엄청나게 데미지 들어가고! 



    특훈에는 렙에 상관없이 동일한 포켓몬이면 100%에서 3회즘 시도부터 점차 확률이 깎입니다. 진화가 된 포켓몬일수록 조금 더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으며, 다시 처음처럼 100% 확률로 복귀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여. 아마도 확률복귀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아직 한번도 그런걸 본적이 없어서 ㅠㅜ 15%까진가는 되던데...그래서 스킬이 잘 안뜬다면 다시 금색냄비에서 새로이 뽑기를 추천드립니다.


    금색냄비를 추천하는 이유는 이전 게시물을 참고!


    포켓몬 퀘스트 전설 포켓몬과 은색,금색냄비 팁

    바로가기 ▶ http://ricebugs.tistory.com/142



    다음으로 윤겔라와 후딘 기술 훈련입이다. 목표는 사이코기네시스 또는 베리어! 우선 금색이나 은색냄비로 작업할 포켓몬을 얻었다면, 일반냄비로 특훈에 사용될 포켓몬들을 구합니다.



    현재 71렙은 거의 초반때부터 데리고 있던 녀석인데, 기술 훈련에 수많은 케이시와 윤겔라가 희생을...ㅠㅜ
    이제는 성공률 12%밖에 안됩니다... 이럴땐 그냥 과감히 포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유 빙고나 개체값이 진짜 월등하지 않는 이상, 금색 냄비에서 새로 뽑아도 저정도는 그냥 많이 나오니까요 



    근데 같은 조건에서 60렙 후딘은 100%가 됩니다.

    진화의 차이일까요?
    아니면 오래 키워서 그런가?

    또 금색 냄비에서 98렙 케이시를 넣었으나 다시 12%. 흠.  윤겔라와 케이시는 같이 낮게 나왔으나 계속 키운 후딘은 뜬금없이 100% 나오니... 아무튼 저 71렙 후딘은 더이상 기술 작업의 효율이 떨어지므로, 금색 냄비에서 새로운 케이시를 뽑았습니다.



    이러한 노가다방법으로 이 71렙짜리를 먹이면 렙업과 동시에 진화! 12-1,2를 번갈아가며 돌면서 재료를 모으고, 그담에 다른 케이시 3~4마리로 작업을 하는 방식으로 한 결과 드디어 원하는 바를 어느저도 이룰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게 젤 효율적일듯 합니다)


    결국 배리어도 얻고 거의 포기했을때 사이코기네시스도 얻었습니다. 원래는 사이코기네시스만 있는 걸로 만들려고 했는데, 빙고가 좋아서... 그리고 극딜러인 롱스톤을 얻어서 배리어도 쓰고 있습니다. 배리어 같은 버프 기술들은 동료들에게도 효과가 25% 전해지는 결속스톤을 쓰면 정마말 생존력이 좋아집니다. 뮤츠 벌크업을 얻을때까지만 버티는걸로 하고 우선 애용하는데, 공격과 버프를 번갈아가면서 쓰는 것도 나쁘진 않더군요!




    다음으로 망나뇽입니다. 미뇽에서부터 키웠는데 정말 못봐주겠음...ㅠㅜ 12스테이지에서는 약해여.

    이래서 어느정도 개체값이나 스킬이 중요한듯...



    일단 미뇽 2마리로 작업하고, 다음으로 물계열로 작업을 시도했습니다. 동일포켓몬 ◀ 같은계열  일반 순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용성군을 얻지 못하면 크게 쓸모가 없기에 결국 파괴광선으로 쇼부보고 집 지키고 있습니다. ㅠㅜ 높은 개체값의 미뇽이 나오면 다시 도전하는걸로! 파란색 재료가 많다면 미뇽 작업을 해봅시다!



    어제즘의 제 파티모습입니다. 부추기기 니드퀀은 하도 죽어서 부활관련된 돌들로 세팅하였고, 롱스톤은 피흡과 치명타, 후딘은 적당히 해뒀습니다. 아 후딘은 지금 배리어를 새로 배워서 결속스톤이 끼워져있네요. 배리어와 사이코기네시스를 같이 씁니다 ㅋㅋ 자동때 나름 쓸만... 현재 12-2~3을 돌면서 천천히 돌멩이 숫자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가끔 전설포켓몬이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소라껍데기도 먹기도 했습니다. 전설포켓몬이 뜬 스테이제서는 보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포켓몬한테서도 떨어지더라구요.



    첫번째로 만난건 썬더!

    다음은 뮤츠!



    처음으로 뮤츠가 떴는데, 가장 확률이 높은 전설포켓몬이지만 그래도 등장하니 무섭게 생겼습니다 ㅋㅋ


    비록 렙1이지만 ㅋㅋ 벌크업ㅋㅋㅋㅋㅋㅋ 물론 쓰지는 못할 것 같은데...
    그래도 도감채워서 기쁩니다. 다음번엔 껍데기 20개 모아서 뽑는걸로!

    금색냄비를 사용할 수 있으면, 잡다한 템으로 금색만 돌려서 고렙 포켓몬을 도시락으로 비축해둬서, 이렇게 쓸만한 포켓몬이 나오면 바로 먹입니다. 예를들어 케이시작업을 한다면 여러 케이시를 만들어서 좋은 개체값이 나온다면 바로 먹여서 렙업하고 진화시키는 것도 좋고, 다른 포켓몬 렙업을 해서 진화시켜 도감을 채우는 것도 편합니다. 즉 쫄작을 이제 안해도됩니다.




    끝으로 최종보스인 뮤츠 클리어와 엔딩!
    니드퀸의 부추기기의 활약상을 볼 수 있습니다 ㅋㅋㅋ


    부끄럽지만 시간이 되신다면 구독이나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다들 즐겜하시구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