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이란?

     

    생활은 매일 충전되는 생명의 기운을 소모하여 생활 재료를 얻는 활동으로 생활 재료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것들을 제작하거나 판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생활이 좋은가

     

    출처 : [정보] 내 생활 도구는 S? 로스트아크 아스탤지어 이후 생활 길라잡이

     

    생활별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생활을 하세요. 라고 말하고 싶지만 생활 종류별로 밸런스가 맞지 않기 때문에 세계수의 잎이 목적이 아니라면 필드는 고고학 플필은 식물채집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세계수의 잎은 전설 부적을 얻을 수 있는 48개까지는 모으는게 좋기 때문에 48개까지는 생활 종류별로 한번씩 해보시고 세계수의 잎을 다 모으시고 고고학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도약의 정수

     

     

    도약의 정수는 생기 소모를 2배로 하는 대신 보상을 2배로 얻는 아이템입니다.

    소모되는 생기 대비 보상은 같기 때문에 생기를 쓸 시간이 없으신 분들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영지 농장이나 수렵 비밀던전처럼 채집물의 숫자가 제한된 지역에서 도약의 정수를 사용하면 보상을 더 많이 얻을 수도 있습니다.

     

    플래티넘 필드

     

    플래티넘 필드는 일반 필드에서 생명의 기운을 사용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플래티넘 필드 입장권을 사용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15)동안 생명의 기운 소모 없이 생활 활동이 가능한 장소로 필드 내 특수한 채집물인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하여 생활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얻거나 채집물을 초기화하여 한번 더 채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한 시간과 생기 소모가 없다는 특징 때문에 다른 생활 종류에 비해 '골든 핑거'를 배운 식물채집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골든 핑거'를 배운 식물채집이 아닌 다른 생활로 플필을 돌 경우 효율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입장권 모아뒀다가 골든 핑거 배우고 식물채집으로 도는게 좋습니다.

     

     

     

    장비 세팅

     

    모든 생활의 기본은 이동속도입니다.

     

    극신속에 정흡을 박아주면 됩니다.

     

     

    장비 중에 저녁 2세트를 끼면 이동기 쿨감이 있긴한데 필요한 사람은 사용하시면 되구요

     

    루테란 갈기파도 항구에서 이동속도 5% 옵션이 달린 무기를 파니까 필요하다면 사서 씁시다.

     

    카드는 빠른 이동을 위해 사랑꾼 4세트를 사용

     

    생활 도구 옵션

     

    출처 : [정보] 내 생활 도구는 S? 로스트아크 아스탤지어 이후 생활 길라잡이

     

     

    슈퍼 아머 - 말 그대로 생활 동작 중 슈퍼 아머가 됩니다.

    필드에서 생활시 공격을 당할 경우 생활 동작이 취소됩니다. 이때 생활 도구에 슈퍼 아머 옵션이 있을 경우 공격을 당하더라도 동작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기본 보상 획득률

     

    일반/고급 등급 재료 획득량이 늘어납니다.

    생활 재료 중 가장 비싸고 많이 사용되는 재료들이 대부분 일반 등급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옵션입니다.

    모든 생활 도구에 필수입니다.

     

    희귀 재료 획득률

     

    희귀 등급 재료 획득량이 늘어납니다.

    예전에는 희귀 등급 재료가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중요한 옵션이였으나 최근에는 생활 종류에 따라 필요가 없어진 옵션입니다.

    채광 / 벌목 / 수렵 / 고고학 생활 도구에 필요합니다.

     

    특수 획득 확률

     

    특수 획득 확률은 생활시 해당 채집물의 보상을 한번 더 획득하는 확률을 의미합니다.

    골든핑거, 나무차기, 달빛 채광사의 경우 특수 획득 확률이 자체적으로 100% 증가하기 때문에 해당 생활 스킬에서는 필요가 없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사실 큰 체감이 안되기 때문에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구도 미차감 확률

    말 그대로 내구도가 덜 달게 하는 옵션입니다.

    도구 등급이 높을수록 도구 수리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도구라면 있으면 좋은 옵션입니다.

     

    채집 속도 증가

    말 그대로 채집 속도가 증가하는 옵션입니다.

     

    미니게임 보상 / 미니게임 난이도

     

     

     

     

    미니게임은 낚시와 고고학에만 존재하는데 성공 여부에 따라 보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해당 생활의 도구에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옵션입니다.

    다만 미니게임의 경우 스택을 먼저 채워야 발동이 되기 때문에 스택을 쌓는 도중에는 해당 옵션이 없는 도구를 사용하다가 스택을 다 채우고 미니게임 옵션이 있는 도구로 스위칭한 후 미니게임을 진행해도 됩니다.

     

    낚시 캐스팅 등급

     

    낚시에만 있는 옵션으로 낚시대를 던진 후 물고기가 빠르게 나타나게 해주는 옵션입니다.

    그냥 선택사항입니다. 기회의섬 1등을 노린다면 있으면 좋은 옵션이긴 합니다.

     

     

    유물 도구는 필수?

     

     

    생활은 도구가 매우 중요합니다.

    도구 등급 표를 보시면 등급별로 옵션의 수치가 차이가 많이 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높은 등급의 도구는 제작비용이 비싸고 제작시 옵션이 랜덤이기 때문에 원하는 옵션의 도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거기다 도구 등급이 높아질수록 내구도 복원 비용도 늘어나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도구는 신중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웅 등급 도구 정도만 만들어서 가성비 좋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영웅 등급 도구라도 필수 옵션만 잘 들어가게 만들면 큰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고 필요한 경우 스위칭을 해서 쓰면 되기 때문에 무리해서 비싼 도구 만들지 말고 그 돈으로 강화 한번 더 누르는걸 추천드립니다.

     

    영지 농장

     

    영지 농장은 원정대 영지 연구를 통해 개발이 가능한 컨텐츠로 필드가 아닌 영지에 채집물이 생성되어 경쟁없이 편하게 생활을 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영지 농장은 필드 생활과는 다른 몇가지 특징이 있는데

    1. 필드보다 생활의 기운이 많이 소모됨

    2. 영지 농장에서 얻은 재료와 그 재료로 만든 아이템들은 모두 귀속

    3. 영지 농장 채집물들은 매일 6시에 단 한번 리젠됨

     

    영지 농장의 경우 일반적인 필드 생활보다 효율이 나쁘고 결과물이 거래가 되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자급자족 용도로 쓸게 아니라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식물채집

     

     

     

    특징

     

     

    식물채집 재료를 사용하여 배틀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30레벨 달성 시 골든 핑거를 배우게 되는데 골든 핑거는 활력의 정수 5스택 시 채집 속도를 증가시켜주고 특수 획득 확률을 100%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골든 핑거는 필드에서는 어차피 생명의 기운이 제한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는 스킬이지만 생명의 기운이 필요없는 플래티넘 필드에서는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플래티넘 필드는 15분동안 생기 소모 없이 플필 내부의 채집물을 제한없이 캘 수 있는 컨텐츠인데 다른 생활의 경우 15분이라는 시간동안 모든 채집물을 캐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식물채집의 경우 골든 핑거가 있어 다른 생활보다 빠르게 모든 채집물을 캘 수 있고 보상도 2배로 나오기 때문에 플래티넘 필드에서 가장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도구 옵션

     

     

    슈퍼아머 / 기본 보상 2가지는 필수로 뽑으셔야 하고 희귀 재료 / 내구도 미차감 은 선택사항입니다.

    채집 속도와 특수 확률은 어차피 골든핑거 발동시 의미가 없어지는 옵션이기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식물채집 장소

    식물채집은 지역 티어별로 나오는 재료의 종류가 같습니다. 루테란에서 식물채집을 하나 파푸니카에서 식물채집을 하나 나오는 보상의 종류는 같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높은 티어의 채집물일수록 보상 획득량은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렵/낚시/고고학처럼 반드시 높은 티어의 재료가 나오는 지역에서 생활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추천 지역은 파푸니카 - 얕은 바닷길 / 페이튼 - 울부짖는 숲지대 / 로헨델 - 바람향기 언덕 , 유리연꽃 호수 / 로웬 - 웅크린 늑대의 땅 등이 있습니다.

     

    채광

     

     

     

     

     

    특징

     

    영지 연구 재료 , 파견 선박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로 쓰이는 용도가 원정대 영지 연구 재료 / 파견 선박 수리 재료이기 때문에 영지 연구가 다 끝나면 필요가 없어서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20레벨에 배우는 달빛 채광사를 켤 경우 생기 소비가 늘어나는 대신 보상을 2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식물채집의 골든 핑거와 같지만 재료 가격이 싸서 채광으로 플필을 돌지는 않습니다.

     

    재료 자체가 많이 쓰이지도 않고 가격도 싸기 때문에 재료를 사서 써도 큰 부담이 없어서 돈벌이용으로는 추천 안드립니다.

     

     

     

    도구 옵션

     

     

    도구는 슈퍼아머 / 기본 보상 / 희귀 재료 3가지를 뽑으셔야 합니다.

     

    채광과 벌목의 경우 희귀 재료를 일반 재료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희귀 재료가 다른 생활들에 비해 중요하고 비쌉니다.

    채광의 경우 달빛 채광사 스킬이 있기 때문에 특수 획득 확률은 의미가 없습니다.

     

    채광 장소

    채광도 식물채집과 마찬가지로 티어에 따른 보상의 종류가 같기 때문에 사람 없는 지역에서 하시면 됩니다.

     

    추천 지역은 베른 남부 - 벨리온 유적지 / 파푸니카 - 별모래 해변 / 로헨델 - 바람향기 언덕 / - 시작의 땅 / 로웬 - 웅크린 늑대의 땅 / 루테란 서부 - 레이크바 등이 있습니다.

     

     

    벌목

     

     

     

    특징

    채광과 같이 영지 연구 재료 , 파견 선박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채광과 마찬가지로 재료가격이 싸기 때문에 별로 추천은 못드립니다.

    다른 생활들과는 다르게 다른 플레이어와 채집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벌목 시 벌목 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같이할 사람을 구해서 벌목을 하면 더 빠르게 생기를 쓸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3인 벌목 플래티넘 필드 같은게 나오기도 했는데 식물채집이 워낙 좋아서 채집 레벨이 높으면 그냥 채집으로 플필 도는게 이득입니다.

     

    도구 옵션

     

     

    채광과 같습니다.

    슈퍼아머 / 기본 보상 / 희귀 재료 3가지 뽑으셔야 합니다.

    채광과 다른점은 벌목의 경우 특수 획득 확률이 나무차기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효과가 없는 옵션은 아니라는점 정도입니다.

     

    벌목 장소

    여럿이서 같이 벌목하면 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파푸니카 - 얕은 바닷길 중앙광장 스퀘어홀 부근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곳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수렵

     

     

     

    특징

     

    요리 재료 , 강화 재료(오레하 융화 재료)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융화 재료를 만드는 생활(수렵,낚시,고고학)의 경우 지역 티어별로 나오는 보상의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3티어 지역(파푸니카 , 베른 남부 , 로웬)에서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수렵의 경우 30레벨에 추적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수렵을 하다보면 추적단서 라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추적 스킬을 배운 상태에서 추적단서 사용 시 수렵 비밀던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수렵 비밀던전 보상이 좋지 않아서 큰 의미가 없었는데 최근 패치로 수렵 비밀던전 보상이 증가하면서 도약의 정수 사용시 나쁘지 않은 효율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일반 필드에서는 낮은 확률로 오레하 두툼한 생고기를 드랍하지만 수렵 비밀던전의 토끼들은 100%의 확률로 오레하 두툼한 생고기를 드랍합니다. 위의 사진의 토끼들이 전부 오레하 두툼한 생고기를 드랍한다는 얘기니까 당연히 수렵 비밀던전에서 도약의 정수를 사용하면 일반 필드에서 도약의 정수를 사용하는것보다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수렵 비밀지도가 상향되긴 했지만 고고학과 비교했을 때 수익이 적어서 골드가 목적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도구 옵션

     

     

    슈퍼아머 / 기본 보상 / 희귀 재료 3가지 뽑으셔야 합니다.

    수렵의 경우 희귀 재료가 요리 재료로 많이 사용되서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희귀 재료 옵션도 뽑으셔야 합니다.

    다른 옵션은 다른 생활과 마찬가지로 선택입니다.

     

    수렵 장소

    반드시 3티어 토끼가 나오는 곳에서 하셔야 합니다.

     

    추천 장소는 파푸니카 - 얕은 바닷길(잿빛 화산지대 스퀘어홀 부근) / 베른 남부 - 칸다리아 영지(카오스 게이트 나오는날 채널 많아서 좋습니다) / 로웬 - 전지역

     

    추적 단서 장소

     

     

    추적 단서는 추적 단서를 사용하는 지역이 아닌 추적 단서의 티어에 따라 보상이 달라집니다.

    3티어 추적 단서를 1티어 지역에서 사용하면 3티어 보상이 나오지만 1티어 추적 단서를 3티어 지역에서 사용하면 1티어 보상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추적 단서를 사용하면 여러 단계에 걸쳐 비밀던전에 들어가게 되는데 지역별로 이동거리가 차이가 많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적 단서를 여러개 모아놨다 이동경로가 짧은 지역에서 몰아서 사용하는게 편리합니다.

    추천지역은 루테란 서부 - 빌브린숲 중앙광장 스퀘어홀 부근 / 루테란 동부 - 디오리카 평원 피그렛 굴 부근 입니다.

     

     

    낚시

     

     

     

     

    특징

     

    요리 재료 , 강화 재료(오레하 융화 재료)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경쟁이 없는 생활입니다. 대신 생기 소모 속도가 느리고 미니게임을 해야합니다.

    수렵과 마찬가지로 고고학과 비교했을 때 수익이 많이 적어서 골드가 목적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도구 옵션

     

     

    낚시는 맞을 일이 없기 때문에 슈퍼아머 옵션이 없습니다.

    기본 보상 / 미니게임 난이도 / 미니게임 보상 3가지가 필수입니다.

    다른 옵션들은 나머지 생활처럼 선택이고 캐스팅 등급의 경우 사실 크게 체감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꼭 뽑으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낚시 장소

     

    낚시는 경쟁이 없기 때문에 3티어 재료나오는곳 아무곳에서나 하시면 됩니다.

     

     

    고고학

     

     

     

     

    특징

     

    강화 재료(오레하 융화 재료) 제작 재료 , 생활 도구 제작 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가 좋은 생활입니다. 다른 생활에 비해 생기 소모 속도도 빠르고 보상도 좋기 때문에 세계수의 잎을 다 모은 사람이라면 고고학을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단점으로 미니게임을 성공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미니게임을 성공할 경우 8배의 보상이 들어오기 때문에 반드시 성공을 해야합니다.

    돈벌이로 봤을때 필드는 고고학 플필은 식물채집이 가장 좋습니다.

     

     

    도구 옵션

     

     

    슈퍼아머 / 기본 보상 / 희귀 재료 / 미니게임 난이도 / 미니게임 보상 5가지를 뽑으셔야 합니다.

    다만 하나의 도구에 5가지 옵션을 모두 넣으려면 유물도구를 매우 잘 뽑아야 하는데 부담이 많이 됩니다.

    현실적인 방안으로 유물 도구를 만드는 대신 삽질용 도구와 미니게임용 도구 2가지를 따로 만들어 스위칭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미니게임용(왼쪽) 도구와 삽질용(오른쪽) 도구 2개 만들어서 미니게임때만 스위칭해서 쓰시면 됩니다.

     

    고고학 장소

    고고학은 3티어 재료가 나오는 지역과 아닌 지역의 수익이 차이가 커서 3티어 재료가 나오는 지역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파푸니카 - 비밀의 숲 , 티카티카 군락지

     

    베른 남부 - 벨리온 유적지

     

    로웬 - 웅크린 늑대의 땅 , 레갸르방크 대평원

     

    니헬타로프의 상념()

     

    이중에서 사람 없는 곳 찾아서 하시면 됩니다.

     

    출처 그리타스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4997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