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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련장에서 아덴 채우는것과 스킬 구성을 고려해서 몇가지 스킬트리를 구상해봤는데요,

    일단 실전성은 좀 더 봐야하지만 현재로선 가장 괜찮아 보입니다.

    콩콩이 10렙에 먹물강화 찍어줘야 합니다. 스킬포인트 2 모자라서....

     

    스킬 트리에 대한 설명을 좀 덧붙이겠습니다.

    서폿스킬은 다음의 5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공버프 유지

    2. 낙인 유지

    3. 실드

    4. 아덴 게이지 채우기

    5. 무력화 및 카운터

     

     

    1. 공버프

    해그리기/해우물 2가지 스킬이 각각 바드로 치면 천상/음진에 가깝습니다.

    해당 2스킬은 서폿트리에서 무조건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2. 낙인 유지

    도아가는 낙인 유지스킬이 여러가지이지만, 여러가지 낙인을 사용해본 결과

    난치기가 압도적으로 좋고, 하나만 써도 됩니다. 장점을 설명하면

    - 유지력 : 기본 쿨이 24초지만, 낙인 지속시간이 12초에 깔아놓는 형식이라 몹이 맞는경우 갱신이 되서 15초 이상 유지력이 있습니다. (극신+홍염)

    - 추가 기능 : 1트포의 파티원 공속 및 3트포의 파티원 이속증가 30%가 압도적입니다.

     

     

     

    3. 실드

    실드 스킬은 위의 트리에서 2가지가 있는데요, 해우물과 콩콩이 2가지입니다.

    다만, 해당 2스킬은 활용하기가 좀 어렵고, 콩콩이는 아덴용에 가깝기 때문에 이 부분은 다른 스킬 채용도 필요합니다.

     

    4. 아덴게이지용

     

    실험 해본 결과 아덴은 다음의 스킬들이 가장 많이 찹니다.

     

    콩콩이(실드), 올려치기(카운터), 환영의문(포탈), 옹달샘,한횟긋기

     

    특히 환영의문 3트포 중첩 트포는 어마어마한 양이 차기때문에 빼기 어려워보입니다.

     

    특이점으로 카운터 스킬 2트포 강인함 대신 2트포를 쓰면 생각보다 많은양의 버블이 차서 2트포를 사용해야합니다.

     

    해당 테스트 시전시 풍요룬 빼고 넣고 잘못한듯 합니다. 강인함과 동일합니다

     

     

    위의 스킬 트리로 스킬 1사이클 굴렸을 때 1버블이 찹니다.

     

    (극신 홍염x 트포작x 갈망X 기준이라 세팅되면 1.5버블도 찰 듯 합니다)

     

     

    5. 무력화 및 카운터

     

    카운터는 아덴용 스킬로 가능하며, 무력은 해당 스킬셋으로도 기본 무력은 하는걸로 보입니다. (홀나급?)

     

     

    그리고 해당 스킬셋에서 대체 스킬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은 위의 스킬중 가장 애매한 한횟긋기(아덴차는양이 추가능력대비 적음) 을 빼고넣습니다.

     

    1. 무력 중시

     

    해당 스킬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덴도 나쁘지 않게 차며, 무력상 다단히트입니다. 3트포의 2번째 트포는 살짝 발동이 느려서 취향것 넣으시면됩니다.

     

     

     

    2. 실드 추가

    아래 2가지중 하나를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1. 흩뿌리기 : 직선범위에 4초 지속되는 실드를 줍니다. (아덴은 적게찹니다)

    비교적 쿨이 짧습니다.

     

     

    2. 미리내 : 바드의 광시곡 느낌의 실드이지만, 범위가 넓으며, 자기 주변에 뿌려줍니다.

    슈퍼세이브의 느낌에 가깝습니다.

     

     

     

    출처 인벤 아슷흐랄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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