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업추천,사냥터,강화,레벨업등등


    초보분들, 신규유저분들께 유용할만한 팁을 생각나는대로 추가해서 계속 수정하고 업데이트 할 예정이에요. 꿀팁, 기본상식들, 간단한 스킬설명 , 알게된것들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꿀이 좔좔 흐르는 팁들만모아봤습니다.

    처음하는분들도 있으니 은어, 약어사용은 최대한 줄이고 정식 용어 위주로 적어봄. 맨밑에 용어정리도 같이해놨습니다.

    댓글로 물어보시면 아는법위내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잘못된 건 댓글로 알려주세요.


    ----
    [필독]

    지금 10월 출석이벤트로 

    3일 출석하면 펫먹이 10개 (100개 300크리스탈)
    4일만 연속으로 출석하면 펌킨 오 펫(MP물약 자동섭취) 줍니다. 
    5일 접속하면 펌킨 오의 매직랜턴(펫장비, 방어능력치 있음)까지주니까 

    무조건 받으세요

    그리고 GS25에서 편의점 삼각김밥 사면 이벤트 쿠폰줍니다.
    (순간이동의 돌,운명의 수레바퀴, 확성기, 레드큐브 등등 주는거 확인함)


    1. 돈버는 방법 : 솔직히 미니던전 싹쓸이 사냥, 퀘스트로는 많이 못법니다. 60레벨찍고도 마리당 55메소정도밖에 안나옴.
    40~60레벨에 나오는 포션이 의외로 돈이 많이 됩니다. 특히 미니던전 돌면 물약이 4~500개씩 나오는데, 이거 잡화샵에 99개 단위로 판매하면 50레벨 포션 기준 10000메소정도 줍니다. 결국 물약 팔아서 돈 버는게 제일 좋음. 더 좋은 방법있으면 댓글로 제보 바래요. (ㅜㅜㅜㅜ)

    2. 아이템을 클릭하면 '강화' '감정'이 나오는데, 둘다 가격이 싸면서도 필요한 능력치를 대폭올려주니 무기는 무조건 저렙구간에선 풀 강화 / 올 감정을 하도록 하자. 강화비용도 싼편이고 강화 성공률도 높은데다 공격력을 수십단위로 올려줘서 몬스터를 스킬한방에 잡을수 있다. 감정은 MAX HP증가같은 좋은 옵션들이 엄청 많다. 이거 개꿀팁

    -특히 에픽등급은 감정했을때 능력치도 좋고 강화할때 능력치가 많이 올라감.

    3. 노말 - 레어(파랑) - 에픽(보라) - 유니크(노랑) 순으로 아이템 등급이 있음. 오른쪽으로 갈수록 공격력이 100~200단위로 차이나는 수준. 유니크는 지금 골든리프샵, 엘리트 던전, 현금결제로 사는거 아니면 구할 방법이 없다. 에픽등급은 몹한테 간간이 뜨고, 골든리프샵에서 구할수 있다.

    4. 40레벨까지는 레벨업이 정말 빠르다. 몬스터 사냥보다 퀘스트 경험치가 훨씬 많다. 말 몆마디 주고받고 편지 갖다주면 레벨 1~2업 해있는 수준... 몹사냥이 경험치가 적다보니 고레벨로 갈수록 점점 암이다. 한마리 잡아도 0.01%오르니, 10%올리려면 1000마리를 잡아야한다.

    4. 60이후에는 레벨업이 심각하게 느려진다. (경험치 많이 주는) 퀘스트가 레벨제한이 1~2레벨 더 높아서 마저 레벨업을 하고 받아야하는데, 몬스터 사냥하면 받는 경험치가 심각하게 적다. 64레벨인데 192주면 뭐 어쩌라고.

     퀘스트깨도 72%정도에서 경험치가 머무른다.(46만EXP받았는데 14%오른다. 그런데 몹 하나 잡으면 0.01% 오른다. 뭥미..) 암이 극도로 증가하는데, 아직 추가된 컨텐츠가 없어서 3차전직의 기쁨도 잠시, 레벨업에서 한계가 많이 느껴진다. 암 of 암으로 유저들의 불만이 매우 많다. 확인된 바에 따르면 이 현상이 74레벨까지 계속된다고 합니다. 거기까지 계속 암이라는 소리..

    지금 이 구간을 뚫을 방법은 막대솜사탕(경험치 증가30% 15분) + 미니던전 노가다밖에 없는 듯. 
    한판하면 한 50만~60만정도 받는데, 한판에 경치 15%정도 채워서 나온다(63레벨 기준)

    근성으로 뚫을 생각 하지말고 컨텐츠 추가를 기다리는게 어떨지....그래서 저도 부캐키우는중.


    5. 골든리프 구하는법 : 참고로 골든리프는 교환안되고, 캐릭터간 공유도 안된다.(따로모아야함)

    템은 버리거나 팔지말고 분해를 하는게 더 좋습니다. 분해를 해야 골든리프가 나오는데, 제 경험상 노말은 6개/ 레어는 4개정도 넣고 돌리면 골든리프가 잘뜹니다. 확률이 1/6정도인듯.. 20개 다 채워서 넣는다고 무조건 많이 뜨는게 아님.

    에픽등급은 분해하면 훨씬 많이 나옵니다. 퀘스트 도중에 받는 귀걸이, 반지, 망토류중에 유니크나 에픽 등급 아이템이 있는데 이카루스의 망토(40제, 유니크), 황금반지같은건 분해하면 골든리프 10장~20장 나오더군요. 개꿀.(어차피 망토가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밖에 없어서 그냥 분해해서 갈갈이 하시는거 추천)

    6. 엘리트던전은 35레벨부터 10Lv단위로, 미니던전은 50Lv부터 가능합니다. 입장권필요.
    엘리트던전에서 에픽, 유니크 등급 아이템 뜹니다.

    7. 장비아이템은 무기 : 공격력/ 나머지 모자, 상하의, 신발, 장갑은 그냥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밖에 없다. 그러니 무기위주로 강화하자.

    그외 장비인 
    어깨보호대, 벨트는 엘리트던전에서 나오고(58제 숀홀더 라고 있네요. 물리방어력150, 마법방어력 150증가)
    망토 귀걸이 목걸이 반지는 퀘스트로 받거나/ 엘리트던전에서 나온다
    ----
    [주관적인 직업추천]
    원거리 + 광역스킬 있는 직업이 초반에 키우기 편하다. 30레벨 2차전직/60레벨3차전직

    좋은 순서(주관적)
    비숍(마법사) > 나이트로드(표창도적) > 보우마스터(활) >>>캡틴(해적-총),다크나이트(창)발암 

    개인적으로 좀 심플하면서도 기동성좋고 쎈걸 좋아해서인데 보마는 버프켜고 설치하고 손이 많이가서 그냥 나이트로드가 제일 좋다고 생각. 비숍은 텔포가 사기긴 한데, 주력스킬이 조금 약한 감이

    무자본 추천 : 나이트로드. 딜이 그나마 제일 잘 나오는데다 원거리+표창이 유도가 되서 사냥이 편하다. 3차 찍으면 점프해서 스킬쓰면 맵의 절반가까지 되는 스킬 사거리 때문에 미니던전이든 일반맵이든 퀘스트깨고 사냥하기 참 편함. 특히 피버켜고 점프 + 쉐도우 쓰면 2층에 있는 몬스터들까지 때릴수 있어서 편하다. 미니던전에서 엄청 좋음

     
    자본이 있는 경우 : 비숍 1~2차가 암인 대신에 텔레포트라는 사기급 이동기가 있어서 참 편하다. 다른애들 점프해서 다닐때 혼자 점멸로 날라다니는 수준. 1차 2차 주력기가 딜이 좀 안나오는데, 10레벨 20레벨 40레벨 무기를 풀강화해서 쓰는 방법으로 암을 충분히 극복할수 있다. 3차 찍으면 딜도 잘나오고 사냥도 준수하며(특히 등 뒤도 공격이 가능하다는게), 텔레포트의 기동성을 쫒아올 직업이 없다.(너무 편함)
    - 가끔 텔포 버그 걸릴때도 있고 버프스킬이 회피랑 명중률 증가라서 꾸진게 흠

     
    보우마스터는 키워보니까, 3차찍고 무기를 풀강화해서 에픽7강 띄워도 딜이 좀 약한느낌? 다 좋은데, 3차를 찍게되면 버프가 두가지에 그리고 불사조 소환해서 써야하는데 손이 많이 간다. 그래도 스킬이 전부 광역이라 30~60레벨 구간에서 사냥하기도 편하고, 퀘스트 깨는것도 쉽다. (딜은 좀 약하다.). 다 좋은데, 스킬쓸때 렉이 너무 심해서 불편해 죽겠다. 특히 불사조 소환하고 스킬쓰면 렉이 엄청나다. 어우


    다크나이트는 창질하는 전사인데, 근접캐릭이라 암입니다. 가뜩이나 조작감도 딱딱하고 조작하기도 힘든데 일일이 점프하고 달려가서 때려야하는데 삑사리가 많이 나는편... 안그래도 몹이 쎄서 맞을때마다 체력 1/5가 날아가곤 하는데, 암이 낫질 않는듯.


    캡틴은 여러분들이 댓글로 어떤지 좀 알려주세용..(안해봄)
    제보에 의하면 다크나이트. 캡틴 발암 투톱인듯.

    -----
    [조작과 기본상식 관련]
    * 렉걸리는 이유 : 서버에 사람과 접속량이 폭주해서 그렇습니다.
    * 사망시 경험치, 메소 손실같은거 없습니다. 그냥 마을로 귀환하거나, 운명의 수레바퀴(퀘스트하다보면줌)로 그자리에서 부활하거나.
    * 몹이 무지 쎕니다. 방어력을 암만 올려도 그냥 체력 3~4천날아갈정도. 그냥 HP물약펫을 사던지 물약을 열심히 누릅시다.

    * 튜토리얼 설명 안들어도 됩니다(보상은 차이없어요.)
    * 물리공격력 : 다크나이트 보우마스터 나이트로드 해당
    * 마법공격력 : 비숍, 캡틴 해당

    1. 자유시장, 플레이어간 거래/우편기능, 경매장 기능은 없다. '교환'은 아직까진 창고에서 본캐-부캐간 이동에 해당하는말.

    2. 소비템들은 HP물약, MP물약 두가지만 등록가능하다.(마을귀환주문서, 피버충전권같은거 등록 불가. ) 

    3. 공격버튼 아래쪽에 있는  요 표시는 스킬 슬롯 체인지인데, 이걸로 주력기술을 공격버튼 자리에 등록해서 
    기본공격처럼 쓸수있다.(꿀팁)

    4. 메뉴투명도, 버튼크기 조절은 불가능하다. (오토사냥버튼이 방향키버튼이랑 너무 가까워서 오토사냥키가 자꾸 잘못눌린다)
    -이거 불편해죽겠다

    5. 갤럭시s6처럼 취소버튼이 있는 핸드폰은 사냥하다가 자주 취소버튼(게임종료버튼)을 누르게 된다. 조심...

    6. 사전예약 쿠폰등록하는법 : 설정에 들어가면 쿠폰등록이 가능하다

     채널변경 : 오른쪽 위에 노란색 빗방울 뒤집어놓은것(?) 을 클릭하면 미니맵이 뜨는데, 위에보면 노란버튼으로 CH변경이 있다.
    렉걸릴때 채널을 바꾸자.

    7. FEVER 시스템: 쉽게말하면 스팀팩. 몬스터 사냥하다보면 점점 게이지가 찬다. 완전충전되면 30초동안 이동속도, 공격속도 등등이 증가하는데 굉장히 사기적이다. 

    충전이 아닐때 클릭하면 2000메소단위로 각종 능력치를 업글할수 있다. 공격력 증가 25%, 경험치 증가 25%, 메소증가 25% 같은 좋은 능력치가 많으니 나중에 업글하자. 보스전이나 미니던전돌때 피버 켜주면 좋다.

    8. 창고(창고지기 김서방)는 본캐 - 부캐간 아이템 교환용인데, 장비템은 착용하면 귀속이 되서 캐릭터간 교환이 안된다.(물건 맡기기, 입금 출금에 수수료는 없다.)

    9. 유저간 우편 보내는거 없다. 

    10 펫은 아이템 자동줍기, HP물약 자동섭취, MP물약 자동섭취 크게 3종류임. 캐시템. 지금 출석이벤트로 4일 접속하면 MP물약 자동충전되는 펌킨오 주니까 무조건 받자. 참고로 인벤토리 - 펫 누르고 아래에 보면 물약이랑 0% 30% 50% 70% 90% 게이지가 있는데 그거 체력/마나 몇%이하일때 자동으로 물약쓸지 정하는 거에요. 

    11. 미니던전은 그냥 몬스터가 거의 무한리젠되는 2단형식의 사냥던전이라보면 되고, 레벨업, 퀘스트 전리품 모으기/00마리 사냥 하기 좋다. 참고로 인벤토리-크리스탈에서 미니던전 입장권(편지처럼 생겼다) 클릭해서 사용을 해야 입장권 충전이 된다. 그리고 나올 몬스터를 직접 설정할수 있다. 일반 맵이랑 몬스터는 똑같이 나오고, 50레벨부터 가능.

    12. 미니던전에서 텔레포트, 플래시 점프로 1단과 2단을 바로 올라갈수 있다. 점프는 약간 0.1초정도 딜레이를 주고 2단점프를 해야 위로 올라간다.

    13. 엘리트던전은 파티원 6명 모아서 하는 파티퀘스트라고 보면 됨. 맵1 - 중간보스1 / 맵2 - 중간보스2 / 최종보스 순으로 구성되어있고, 에픽, 유니크등급 장비 아이템, 어깨보호대 (숄더, 에픽), 벨트 (에픽), 귀걸이, 반지등의 장신구도 뜬다. 보상 받는 카드 4장 선택하는 방식으로 포메랑 비슷하다. 참고로 몬스터 체력이 상당히 많아서 혼자 깨려면 한참 걸리니 6명 모아서 가자. 비숍이랑 나이트로드가 많이 있을수록 좋음.

    14. 메이플스토리 M에서 캐시는 '크리스탈'인데, 업적을 세우면 1~4개정도씩 줍니다. 퀘스트 진행하다보면 적당히 줍니다. 이걸로 미니던전 입장권 구할 정도는 되니까 참고. 참고로 골든리프랑 다르게 크리스탈은 캐릭터간 공동으로 사용가능

    15. 캐시템, 훈장, 증표도 버릴수 있다. 인벤토리 모자라면 턱수염,주근깨같이 기본으로 주는것들은 버리자.
     
    16. 자기캐릭터 누르면 기본버프스킬 시전하는 칸 나옴. 굳이 버프스킬 단축키에 저장 안해도됨
     
    17.

    -----
    [퀘스트, 사냥관련] - 필독

    * 사람많은 사냥터는 렉이 심해서 비추. 골렘의 사원 입구같은거..
    * 보스(?)는 따로 없고 로드맵 끝부분에 보면 제일 쎈 몬스터가 빨간색 표시로 뜹니다.그렇게 빡세진 않아요. 체력이많아서그렇지

    * 방황의 늪(68Lv 네키 나오는곳)은 커닝시티에 있습니다. 참고


    1. 좋은 사냥터 추천(지형good, 무한리젠)

    <리스항구>
    마노의 숲(마노/큰 빨간달팽이같은거...)
    - 이놈잡으면 경험치 170인가에 장비템을 무조건 떨굽니다. 장비 모아서 분해한다음 골든리프 모으기 좋음

    <헤네시스> 
    골렘의 사원 2 (다크 스톤골렘)
     - 사원 중간에 서서 때리면 5마리가 딱 한번에 맞아서 사냥이 디게 빨라요. 젠도 빠르고 

    <엘리니아> 
    거대한나무 (버블링) 
     - 지형도 1,2,3,4단으로 다니기 편하고 버블링이 거의 무한리젠됨

    <커닝시티>
    -커닝시티는 대체적으로 좀 빡센듯.. 좋은 사냥터가 딱히 없음. 

    메카티안(Lv39)은 안전제일(맨 끝맵)에서 잡는게 좋음

    <노틸러스>
    선장실(불가사리,화난불가사리)
    동력실(크립)
    클랑은 따뜻한모래밭(맨 끝맵) 에서 잡는게 좋음


    2. 50레벨 이후부터는 퀘스트 깰때 미니던전을 애용하자. 일일이 찾아가는 수고를 덜어주고, 그냥 NPC앞에서 미니던전 갔다오는걸로 퀘스트를 엄청 빨리 깰수있다.

    <50레벨 이후 미니던전에서 설정하면 퀘스트 빨리깨기 좋은 몬스터 조합들>

    * 노틸러스 
    프리저+크립 조합(여유가 된다면.) 프리저(파란물개)도 자주 잡아온다.
    엄티+로랑 조합. 퀘스트 도중에 엄티 엄청나게 잡아오라고 시킨다. 음치 박치 몸치 40개모으기 어우 ㅡㅡ

     * 페리온 
    겁먹은 와일드보어(59레벨 버전)
    파이어보어,카파 드레이크

     * 엘리니아
    실버슬라임+맬러디


    3. 퀘스트에서 중복으로 많이 잡아오라고 시키는 하는 몬스터들. 미니던전 추천

     * 커닝시티
     마티안, 메카티안
     스티지, 수퍼스티지 : 이놈 엄청 잡아오라고 시킴 아놔..(레이스, 주니어레이스도 꽤됨)

     * 노틸러스  
    불가사리(45렙), 화난불가사리 : 노틸러스 선장실에서 잡으면 좋다/노틸러스호안에서 사람들이 많이잡고있어서 렉이 심하기때문
    엄티, 로랑, 클랑 : 그냥 미니던전 갑시다. 


     * 페리온 
    히죽대는 고스텀프 : 참고로 미니던전에는 안뜨는데 이놈 엄청 잡아오라 시킴.
    겁먹은 와일드보어(59레벨 버전)
    파이어보어,카파 드레이크

     * 엘리니아
    실버슬라임,맬러디,좀비루팡
    -----
    [아이템관련]
    * 상점에 파는 무기는 비싼데다가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20레벨정도까지만 사고, 왠만한 건 사냥하다보면 장비템이 엄청 많이 뜨니 사지마세요. 60레벨 아이템이 50만메소?(...) 돈도벌기 힘든마당에.. 

    * 장비는 거의 사냥하다보면 다 나오는데, 20제, 40제, 60제무기 레어~에픽정도 구해서 각각 풀강화해서 버티시는걸 추천. 생각보다 40레벨 까진 금방 레벨업하니 조금만 버팁시다.

    아직 무기도 많이 안나와서 20,40,60제무기밖에 없지만서도...

     
    1. 잡템은 달팽이껍질 100개모아서 팔고 그런거 안된다. 퀘스트 수행중일때만 전리품으로 그런게 뜨지, 평소에는 메소, 장비아이템, 물약만 뜸. 미니던전 돌아도 '엄티의 기름' 같은거 뜨고, 45마리 사냥 퀘스트, 수행퀘스트에 카운트가 된다.

    2. 상점에 파는 아이템은 전부 레어(파랑)등급입니다. 

    3. 골든리프 구하는 꿀팁 : 저레벨 구간에 나오는 아이템들은 분해비용도 싸니까 저레벨때 마노(빨간달팽이왕) 잡으면 무조건 장비템이 (레어도 많이뜸) 나오는데, 골든리프 구할 생각있으면 저렙구간에서 최대한 장비템 모으세요. 고렙아이템은 분해비용도 비싸서 부담이 심합니다. 똑같이 6개 일괄분해하면 1장 주는데....

    골든리프 2000개는 대체 무슨 근성으로 모으는건지 모르겠음. 본캐를 60레벨정도 찍고 미니던전 노가다를 열심히 해야 간신히 300개정도 모으니 에픽 40제 무기(골든리프 300장) 하나사서 부캐에 넣어주도록 하자. 딜의 차원이 다르다. 레어랑 공 200~300은 차이나는데 엄청 좋다.

    4. 수상한 큐브는 감정한 능력치를 다시 재 감정하는데 쓰인다. 100개 150개 고레벨장비로 갈수록 필요갯수가 증가하니 참고. 레드큐브는 에픽~유니크단계 재감정하는데 쓴다고함.

    5. 한번 장착한 아이템은 귀속되서 가위로 자르지 않으면 창고를 통해서 다른 캐릭터로 못옮긴다.

    6. 세트아이템 효과가 있다. "마법사 20레벨 세트" 처럼 1세트~4세트 효과가 있는데

    블록률 1.4% (가드 뜨는거, 회피율같은거 말하는듯)
    관통률 1.4%(명중률인가요 방어무시인가요)
    물리피해감소 1.8%
    마법피해감소 1.8%

    레어등급 템 기준으로 이런게 세트옵션으로 추가된다. 각 9%까지 뜨는거 확인함.

    에픽이나 유니크는 세트옵션이 더 좋은지 확인바람.
    -----
    [강화, 잠재능력 감정 관련]

    강화는 스타포스 시스템이라고, 주문서를 발라서 하는게 아니라 메소와 손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별이 중간에 왔다갔다 하는데, 이걸 중간에 맞춰야 성공확률이 올라갑니다.
    강화확률은 높은 편. 1~9성까지 있는데, 6성부터는 강화시 능력치도 팍팍 올라가는대신 깨질확률도 높아지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강화 확률은 높은편이긴 한데 등급유지, 등급하락, 파괴(전승으로 복구가능)도 됨. 2강때도 등급유지 뜨는걸 봤을땐 강화 잘붙는 아이템, 잘 안붙는 아이템 정해져있는듯.

     
    크리스탈로 살수있는 캐시템 (프로텍트 쉴드 등)에 성공률, 등급하락 방지, 깨짐방지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강화할때 같이 바를수 있는데 좀 비싸요.
    * 스타포스 하실때 가운데에 안맞추시면 자주 실패 뜹니다.

    * 렉 많은 데서(엘리니아,미니던전같은) 강화 돌리지 마세요! 렉때문에 가운데 별 맞추는게 안되서 실패할 확률이 엄청 높습니다.

    1. 전승은 Ctrl C+ CtrlV 복사 붙여넣기라고 보면 된다. 강화하다가 하나 깨지면 '발터 2000의 흔적'같은 깨진아이템이 나오는데
    깨진아이템에서 전승을 누르고 같은등급, 같은 아이템을 하나 넣으면 깨졌던 아이템이 그대로 원상복구 되서 새로운 아이템에 
    이식된다. 레어아이템은 구하기 쉬우니까 같은거 구해두면 깨져도 복구할수 있다.

    2. 에픽등급은 6성부터 깨지기 쉬운데 전승으로 살리기도 힘들다. 똑같은 등급 무기를 구할수가 있어야지...  

    3. 펫 장비(고양이한테 달수있는 빨간색 리본 등)도 강화가 됩니다. 인벤토리 - 펫 - 장비강화 클릭하면 됨 그냥 메소만 투자하면 됨데미지증가(?) 21까지는 메소가 얼마안드는데 21 - 28구간에서 158000메소를 요구합니다. 미쳤나...
    - 펫강화는 돈낭비가 심하다는게 중론입니다.

     * 잠재감정했을때 경험치증가는 모자랑 벨트만 됩니다. 에픽기준 6.5% 까지도 뜨니까 큐브 계속 돌려서 경치증가 띄워서 쓰면 그나마 레벨업에 좀 도움됨

    4. <감정했을때 좋은 능력치>  

    * 최대 HP증가 : 몹이 너무 쎄서 방어력보단 체력 절대량위주로 올리는게 좋은듯
    * 최대 MP증가 : 펫 없을때요
    * 마법데미지 증가, 물리데미지 증가 :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 경험치증가 : 그나마 조금 도움됨
     
     
    <꾸진능력치>

    * 메소증가 : 솔직히 몬스터 잡아도 얼마 안주는데 2.8%올라봐야 뭐함. 없는거보단 낫지만.
    * 보스 방어력, 보스 공격력 증가 : 맨날 보스전 하는것도 아니고.. 차라리 던전 공격력, 던전 방어력 증가였으면 좋았을듯
    * HP 회복력, MP회복력 : 개꾸짐. 맞을때 수천단위로 닳는데 회복은 겨우 16 이정도
    * 회피율 : 솔직히 회피가 잘 뜨는지 안뜨는지는 모르겠음
    * 치명타저항 : 몬스터가 치명타도 씁디까?
    * 아이템 드랍률 증가 : 장비아이템 말하는것 간은데 어차피 아이템이 잘떠서 그닥 실효성이 있는지는
     

     
    5. 감정했을때 뜨는 최대 능력치(?)

    - 에픽에서 경험치증가 6.5%까지 뜨는거 확인했습니다.
    - 에픽에서 HP2000증가 MP500증가 뜨는거 확인.
    - 에픽에서 마법데미지, 물리데미지 증가 5%까지 뜨는거 확인. (40제 무기였음)
    - 경험치 증가, 메소증가는 3.9%정도까지 뜨는거 확인함. 에픽이 6.5%뜨는거 봤을땐 고렙장비는 더 뜰수도있음
    - 고렙장비는 8.8%까지 있는거 확인했네요

      
    -----
    [직업과 스킬관련]
    * 스킬은 딜링 스킬 위주로 올리는게 이득입니다
    * 포메나 다른 메이플 시리즈처럼 스킬포인트 모아서 찍는거 안됨. 1차 2차 3차 4차 전부 SP 따로있어서 제때제때 다 찍어야함. 버려야하는 스킬, 스킬트리가 딱히 없습니다. -SP초기화는 핵 돈낭비 ㅇㅇ 
    * 전직은 그냥 자동으로 됩니다. 전직퀘스트 없음.
    *
     
    0. 비숍, 보우마스터는 1차때 관통스킬이 있어서 레벨업이랑 사냥이 빠른편임. 퀘스트 깨기도 편하고..2차가 약간 미묘하긴한데 비숍은 3차때 날라다님.

    1. 대부분 2차때 몹사냥하기 좋은 광역스킬이 생기고, 3차때 맵 절반정도 범위를 가지는 광역스킬 주력기 한개~두개정도를 배웁니다.

    2. 물약이 생각보다 많이 드니까, 무자본이신 분들은 무기 풀강이 버겁다면, 몬스터 사냥때 1방 ~ 2방정도에 잡을 정도로만 액티브스킬을 올리고 패시브스킬을 먼저 올리는게 더 좋습니다. 어차피 스킬 10레벨 찍어도 두방에 잡는다면 그냥 6레벨정도로 유지하고 패시브 투자하는게 나음. 어차피 2방에잡음. 자본 넉넉하신 분들, 특히 MP물약 펫 있는분들은  그냥 액티브스킬부터 팍팍 올리세요.

    3. 나이트로드(표창도적) 같은경우는 3차때 트리플스로우(단일폭딜) vs 쉐이드 스플릿(광역기)인데, 
     쉐이드스플릿을 먼저 선마할것. 트리플스로우는 어차피 1레벨만 찍어도 일반 몹은 한방이니 참고.

    4. 비숍 3차스킬이 딜, 사거리 면에서 매우 좋습니다. 5단히트+ 좌우범위 넓음 덕분에요. 다른직업은 등 뒤까지는 범위가 잘 안닿는 경우가 많은데 비숍은 텔포-스킬-텔포-스킬로 미니던전 싹슬이가 ㄷㄷ함.

    5. 기동성 답답하신거 싫어하시는분은 비숍추천. 얜 텔레포트로 거의 맵을 날아다님.
    6. 스킬은 찍을때 딜 스킬, 딜패시브 위주로 찍읍시다

    -----
    [기타 용어 : 약어, 축어, 은어 정리]
    00퀘 : 00퀘스트
    파퀘 : 파티퀘스트
    미던 : 미니던전
    엘던 : 엘리트던전
    사코, 사쿠? : 사전예약 쿠폰?
    ㅁㅋㄹ : 매크로
    벅 : 버그

    토드 : 토드의 망치
    닼나 : 다크나이트(전사)
    나로 : 나이트로드
    보마 : 보우마스터

    풀강 : 풀 강화
    벞,풀벞 : 버프
    체 : HP = 체력 / 체증: 체력증가
    엠 : MP = 마나/ 엠증 : MP증가
    물방 : 물리방어력
    마방 : 마법방어력
    경치 : 경치 / 경증:경험치증가
    셋 : 세트 아이템
    작 : 강화를 말하는듯.
    큡 : 큐브
    큡작 : 큐브투자해서 능력치 재조정하는거. (포메용어)
    크공 : 크리티컬 공격력
    스포 : 스킬 포인트(SP)
    스초 : 스킬포인트 초기화. 참고로 스킬포인트 초기화는 돈낭비임 

    올비 : 오르비스


    -----
    QnA

    1. 보물상자 뽑기에서 10+1 뽑기 하면 주는 유니크 아이템은 직업과 성별에 맞게 나오는지?
    맞습니다. 본인 직업 성별에 맞춘 장비가 나옵니다.

    2. 마법방어력은 뭘 방어하는걸까요? 

    프리져의 원거리공격, 루팡이 던지는 바나나, 보스의 투사체공격류가 마법데미지라고 함. 그런데 마법방어력을 올린다고 크게 의미는 없는듯.

    3. 첫구매 30% 경험치버프랑 막대솜사탕(경험치 30% 증가) 중첩 되는지?
     경치30버프 + 미니던전 10%증가(10크리스탈) + 막대솜사탕 + 피버버프 이렇게 중첩되는거 확인함

    5. 펫 강화 해보신분 어떤가요?
    - 제보에 의하면 가성비 똥망. 강화비용도 비용인데 강화 효율이 너무 창렬하다

     

    원본 : 헝앱  하느GG4M님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WFwbGVtJnBpZD0zMDQ5JnVzZXI9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