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략을 들어가기 전에 알아둘것들


     * 기존 메이플스토리 시리즈와 다르게 LUK,DEX같은 AP(어빌리티 포인트)가 없습니다.
    (올럭, 올덱 이런거 없습니다)

     * 공격력은 "전투력"이라는 수치로 일괄 통합되며, 왼쪽 상단에 보면 나옵니다.
     * 무기에만 공격력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 전직은 30/60/100레벨 달성시 자동으로 전직됩니다.
     * 스킬은 전직시 모두 1레벨이 찍힌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스킬트리는 따로 없습니다. 1차,2차,3차전직마다 SP가 따로 적용되서, 모든 스킬을 다 찍어야해요.
     * 참고로 왼쪽 위의 (三)버튼을 누르면 인벤, 스킬,퀘스트,업적등의 창이 뜹니다
     * UI의 위치, 크기변경은 아직 불가능합니다.
     * 유저간 우편기능, 경매장(거래소)기능은 아직 없습니다.(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 펫과 라이딩을 기본적으로 하나씩 줍니다. 
     * 자동 길찾기 기능이 있어서, 퀘스트나 맵 이동시 자동길찾기를 해놓으면 알아서 찾아갑니다.
     * 게임내 캐시는  "크리스탈"입니다. 다이아몬드처럼 생긴거에요.


    <공략시작!>



    ▶ 먼저 설정할 것들
     1. 제일먼저 주력기술을 공격버튼 큰 키에 설정하고 시작합시다.(꿀팁)
    스킬 탭에 들어간 다음 스킬을 누르시고, 각 스킬을 선택하면 연두색 버튼으로 단축키 등록이 뜹니다.
    단축키 등록을 누르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 저걸 눌러서
    주력기술인 에너지볼트(비숍의 1차기술입니다)를 큰 키에다 설정합시다. 
    참고로 기본공격은  쓸 일이 없습니다.슬롯을 넘겨줘야 합니다.

    2. 강화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하니, 저렙구간 무기는 풀강화를 하셔서 쓰는걸 추천합니다.
    10레벨, 20레벨, 40레벨 레어무기 풀강화하면 필드사냥시 몬스터 원콤이 떠서 레벨업도 빠르고, 퀘스트도 수월해집니다.



    ▶직업 추천
    10월 기준으로 

    비숍>나이트로드>다크나이트>보우마스터, 캡틴입니다.
    3차찍은 비숍의 "샤이닝레이"가 범위도 넓고, 사거리도 길고, 어지간한 몬스터는 원콤을 내버려서
    미니던전과 필드 사냥에서 가장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 아이템과 강화, 잠재옵션 관련
     * 아이템은 레어(파랑), 에픽(보라), 유니크(노랑) 등급까지 있습니다.
     * 필드 사냥으로도 충분히 사냥에 지장 없을 정도로 아이템드롭률도 높고, 성능도 충분합니다.
     * 강화시스템은 주문서로 하는게 아닌, 스타포스 강화 시스템으로 메소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이 왔다갔다 하는데, 가운데에 맞춰서 터치만 해주면 됩니다.(5초)

     * 장비 레벨이 높을수록, 강화등급이 높아질수록 메소량도 증가합니다. 5성까지는 실패확률 없이 거의 성공할수있고, 6성부터는 실패할 확률이 높아져서, 실패하면 깨지기도 합니다.
          

     * 잠재옵션은 강화 버튼 옆에있는 "감정"버튼을 통해 발견할수있습니다. 2가지 옵션이 추가됩니다.
       고레벨장비로 갈수록 감정비용이 증가합니다. 
       
    참고로 여기서 재감정을 누르면 수상한 큐브(50개 단위..)를 투자해서 잠재 옵션을 바꿀수 있습니다.

     * 장비구성은 무기/방어구(모자,상의,하의,신발,장갑,망토,어깨보호대,벨트)/장신구(귀고리,목걸이,반지)로 구성되어있는데, 
    어깨보호대와 벨트, 망토, 장신구는 현재 필드사냥에서는 나오지 않고 퀘스트나 엘리트던전에서만 얻을수 있습니다. 
     * 에픽과 유니크 아이템은 현재 보물상자 뽑기, 엘리트던전에서만 획득할수 있습니다.



    ▶ 스킬과 스킬트리, 스킬포인트, SP
     * 1차,2차,3차전직 모두 SP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스킬초기화에서 몰아서 찍는게 안됩니다.
     * 스킬트리가 따로 없습니다. 모을필요없이 전부 다 투자하셔야 합니다.
     * 전 직업 모두 스킬이 4~6개 정도고, 주력기술 하나만 쓰면 될 정도로 심플한 편. 버릴 스킬도 딱히 없고, 스킬트리가 따로 없으니 고민하실 필요없습니다.
     * 스킬이 복잡하진 않으니, 액티브 딜 스킬 먼저 올려주고 패시브를 나중에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 어차피 스킬은 다 찍어야합니다. 2차 SP모아서 3차에 몰아찍고 그런거 안됩니다. 



    ▶ 퀘스트와 사냥

    육성난이도는 상당히 쉽습니다. 퀘스트도 ##마리 사냥, ##전리품 수집등 간단한 퀘스트가 주를 이루고, 퀘스트를 깨면 경험치의 40~70%를 줄 정도로 넉넉하게 줘서, 레벨업이 상당히 빠릅니다. 물약도 필드 사냥 하다보면 자주 뜹니다.

    몬스터가 굉장히 쎄서 한두방 맞아도 체력이 확확 닳습니다. 때문에 아이템 잠재능력은 방어력위주 보다는 체력 위주로 맞추면 되고, 물약을 자주 빨아야합니다. 펫은 아이템줍기(갈색고양이를 기본으로 지급), HP물약 자동사용, MP물약 자동사용 각 3가지 기능이 있고, 크리스탈(캐시)로 살수있습니다


    ▶ 미니던전은 35Lv, 엘리트던전은50Lv부터 가능합니다.
    미니던전은 이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메소 버는 팁
    지금은 메소와 경험치를 상당히 짜게 주는데다가 전리품(달팽이 껍질 등)은 퀘스트 수행시만 떨어지고, 퀘스트 보상도 메소를 별로 안주고,장비템들도 파는 가격이 160메소정도밖에 안되서 필드사냥으로는 메소을 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1. 미니던전을 반복해서 돕니다.(50Lv이후)

    2. 미니던전을 반복하다보면 물약을 상당히 많이 모으게되는데, 이걸 잡화샵에 내다 팝시다.
    50레벨 포션 기준으로 99개가 약 1만메소입니다.

    현재 거래소가 없는 관계로, 물약을 내다 파는 방법이 제일 돈 잘버는 방법입니다. 컨텐츠 추가를 기다려봅시다.



    원본 : 헝앱 모모찡v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WFwbGVtJnBpZD0zMDg5JnVzZXI9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