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개인용이나 상업용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와 서체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는 개인적 과제나 회사 업무용 등에도 사용가능하고, 홈페이지 제작이나 인쇄물 제작 등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내용 중에 일반용/상업용에 대해서 구분을 해놓겠지만,

    사용중에 저작권을 한번 확인해보고 쓰시길 꼭!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무료 폰트의 경우 대부분 제재사항이 거의 없으나, 유료 판매 혹은 무단 수정 및 변형 등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무료 폰트와 서체 10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각 서체는 사진을 누르면 그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며, 거기서 다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한글나눔폰트 바로가기 ▲



    1. 한글나눔폰트


    다양한 한글폰트와 외국폰트가 배포중에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폰트가 있으며, 각 폰트마다 저작권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사용하세요~

    열린명조, 열린고딕, 순바탕체, 대한체, 독도체, 법정체, 한글날기념체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고도 폰트 바로가기 ▲


    2. 고도 무료폰트(상업적 가능)


    고도체는 쇼핑몰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가능하니 다양한 고도체를 찾아보세요.

    고도체, 고도마음체 등이 있습니다.




     한마음체 바로가기


    3. KBIZ 중소기업  KBIZ 한마음체


    KBIZ 한마음체는 중소기업, 협동조합 등 무료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마음고딕체, 한마음명조체 등이 있습니다.





    서울한강체, 남산체 바로가기


    4. 서울 한강체, 남산체


    서울서체는 누구나 다운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한강체, 서울남산체가 있습니다. 출처는 반드시 표기하여야 합니다.




    가비아체 바로가기

    5. 가비아체

     도메인 호스팅 업체인 가비아에서 제작하여 반포하는 서체입니다. 가비아 솔미체 · 봄바람체 · 납작블럭체 등이 있으며, 어디서든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무단 수정, 유료 판매 등은 하면 안되겠죠.




    경기도서체 바로가기


    6. 경기도서체

    경기도서체는 경기도의 특성을 시각화 함으로써 경기도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경기천년제목체, 경기천년바탕체가 있습니다. 일반적, 상업적 모두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체 바로가기


    7. 배달의민족체

     배달의민족의 회사인 우아한형제들에서 만들어낸 서체입니다.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의 재산권은 우아한형제들에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배달의 민족체 시리즈는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무료로 제공되고, 재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에서 우측 아래 폰트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고양체 바로가기



    8. 고양시 고양체

    경기도 고양시에서 제작하여 전용으로 사용하는 서체로 손으로 반듯하게 꾹꾹 눌러 쓴듯한 친근한 고양시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서체입니다. 고양체, 고양덕양체, 고양일산체가 있으며, 별도의 허가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청소년체 바로가기



    9. 청소년체

    여성가족부와 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발한 서체입니다. 변형과 무단 유료 배포를 하지 않는 이상 전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0. 네이버 나눔글꼴모음

    네이버에서 무료배포하는 폰트들이 있습니다. 글씨체에는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등이 있으며, 일괄로 다운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업과 개인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대신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상업용 무료 폰트

    를 포함한 10가지의 대표 무료 폰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 다른 글씨체로 2부를 준비해보겠습니다.  다들 폰트로 좋은 곳에 쓰시길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