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지난 시리즈에 이은 위닝일레븐 클럽매니저 PES2018 2부다

    혹시라도 별 도움은 안되겠지만

    궁금하면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서 보자

    위닝일레븐 클럽매니저 PES2018 1부


    아무튼 최대한 아이템을 아껴가며 후반을 도모하기 위해

    훈련포인트와 특성을 아끼며 저렙존을 클리어하고 있었다


    사진을 너무 작게 줄였나...

    그래도 700사이즈는 되어야하는데




    아무튼 시즌1의 가레스베일의 뒤를 잇는 카윗이다

    디르크 카윗....

    리버풀의 영원한 스트라이크여라...


    그에게 랜덤 특성을 부여하노라!



    긴패스 특성이다

    그렇다면 당분간 뻥축구로 바꾼다!



    특성레벨은 1부터 시작하는데

    특성 레벨 경험치 카드를 먹이면 레벨업을 할 수 있었다

    주력 선수는 lv3정도는 맞추고 하면 훨씬 효율이 좋다



    하지와 게예

    그래도 중앙수비수는 모아두면 좋으므로

    하지로


    일반 리그에서 조금 멈칫한다면

    이렇게 지역 리그도 돌아주자

    나름 쏠쏠한 보상도 주어진다



    애덤 랄라나의 모습도 보인다

    5짜리는 계약 후 매각을 하면 조금 더 이익이긴 한대


    아무튼 랄라나와 함께 간다!

    물론 지금은 리버풀에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ㅠㅜ



    챔스 시작이다!!



    으아 !! 나도 챔스간다!!




    일정 기간마다 이렇게 챔스로 전 세계의 유저들과 조별예선과 토너먼트가 치러진다

    보통 자고 일어나면 끝나 있는데

    중국놈들은 어마무시하다



    이왕 이렇게 된거 뻥축구로 간다!



    카윗에 올인하듯 키우고 있다

    이렇게 한 선수에 집중해서 투자하면

    훗날 명예의 전당 팀에서 훌륭한 자원으로 쓸 수 있다



    랄라나! 여기서라도 넣어줘서 고마워! ㅋㅋㅋ



    챔스 경기 중이다

    결국 이렇게 승부차기까지!

     

    과연 승부는!



    돌고 돌아 내가 이김!

    만세 밥벌레FC!



    아무튼 이런 시즌에 이벤트도 같이 하는데

    일일 퀘스트를 모두 마무리하면

    엄청난 아이템들은 수집할 수 있다



    결국 나의 챔스는 이렇게 조별리그 탈락을 ㅠㅜ

    당시는 스탠다드 리그를 하고 있었네

    챔피언스리그는 그 해당 리그에 있는 유저들과 매칭을 해준다

    보니 2주마다 열렸던 듯



    가끔 이렇게 매각을 하면

    다른 유저가 주워간다

    근데 거의 이런일이 없다



    오 다니 알베스!

    이 친구는 탑클래스 갈때까지 꺼내지도 않았다


    왜냐하면 선수들이 은퇴를 하니까 ㅠㅜ

    물론 별리 많을수록 은퇴나이가 늦긴 하지만

    목표는 탑클래스에 가서 모든 선수에 훈련치를 몰빵하여

    최고의 선수팀을 만든 뒤 유저간 대결만 하려고 했다



    별이 5짜리지만

    훈련을 통해 별 7개짜리가 부럽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별 6이상 3명이 모인다면 그때부터 꺼내서 쓰자

    나중에는 키퍼도 별6이상이 쌓인다



    아 디르크 카윗 역시 은퇴를 한다 ㅠㅜ



    이렇게 그는 한줌의 특수 코치 카드가 되어서 돌아온다 ㅠㅜ

    이 게임은 이게 항상 문제였다

    아쉬움 그 자체임

    물론 명예에 전당에서 다시 만나면 된다!

    아무튼 시즌2를 이끌던 카윗은 은퇴...



    랄라나도 안녕! ㅠㅜ



    가지마라!!

    맨날 다쳐서 오고 ㅠㅜ 체력 다깎아먹고

    명성은 필요 없다고 ㅠㅜ 훈련치도 얼마 안오르고 말이야



    한번 훈련한 듯한 상승률



    협회 이벤트도 있다

    다른 유저들이 신나게 게임하면

    나 역시 보상이 있다

    전 세계 10000위권이다 ㅋㅋㅋ


    이제보니 그리운 아이디들이 보인다


    시즌 전경기 승리중!

    가즈아~ 어서 승격을 해야한다


    이제 라다멜 팔카오의 시대이다

    얼마전 월드컵 콜롬비아 대표선수!



    이렇게 시즌 3가 시작된다

    무사 뎀벨레와 파코 알카세르, 팔카오가 캐리하고 있다

    스탠다드에서는 수비,미드필더,공격진에 90넘는거 하나씩은 있어야 수월하다



    부지런히 승격중이다

    스탠다드까지는 사실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다



    오 승격기념 블랙라벨!



    오 20000만포인트나 모으면서

    무사히 협회 이벤트는 끝!



    캬 심지어 전세계 5000등이다 ㅋㅋㅋㅋ

    엄청 웃겨 ㅋㅋㅋㅋ



    팀 선수가 서른즘이 되면 나이 어린 선수를 후보에 넣어서 로테이션을 돌리다

    그러면 성장에도 좋고

    전체적인 팀워크도 올리기 쉽다




    아무리 팀 능력치가 좋아도

    팀워크가 높지 않으면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없다




    당시 명예의 전당팀

    잘키운 베일 하나 훌륭하구만

    유벤투스로 이적한 끄떡찬도 보인다

    이때는 4성밖에 안되었군



    토튼험의 무사 뎀벨로도 안녕 ㅠㅜ

    이때 우스만 뎀벨레인가 헷갈리기도 하면서 데리고 다녔는데

    5성 선수들은 보통 35전후로 은퇴를 하려고 하더라




    시즌3의 엄청난 세대교체

    팀워크에 주의해서 로테이션을 잘 돌려야한다

    그리고 체력 안배를 위해서 안쓰는 4성카드도 초반에 이용하면 좋다



    이탈리아 접수 완료!



    후반으로 갈수록

    몇몇팀의 독주로 승격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ㅠㅜ

    이때는 잔류할뻔 했는데

    진짜 아슬아슬하게 골 득실로 ㅋㅋㅋ 5등에서 1등으로 ㅋㅋ

    진짜 살떨리는 리그였다



    아그본라허는 달리기가 빠르니까

    언제나 뻥축구를 ㅋㅋㅋ

    뻥축구가 안먹히면 후반에 조커를 넣고 짧은 패스로 바꿔주자



    아스날의 로랑 코시엘니!

    이때는 저작권이 없어서 ㅋㅋ 북런던이다 ㅋㅋㅋ

    별 7개치곤 초기 능력치는 낮은 편


    에당 아자르!

    캬 ㅋㅋ 이번 벨기에도 월드컵에서 어마어마했는데

    여기선 왼쪽 미드필더로 적혀있다



    유소년에서 이제 5성이 뜨기 시작했다

    나중엔 간간히 6성도 뜬다

    항상 건물들은 허가권 쓰기전까진 다 올려두자



    이제 프로페셔널이다

    여기서부터는 다음 3부에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