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혼술 vs 만혼술

     

    A. 5 5장 기준

     

    소혼술 1(5 1) = 4 40마리

    만혼술 1(5 1) = 5성 만렙 3마리 = (4+5성 경험치)x3 + 진화비 120 + 4 15

                                                      = 경험치 147941 x3 + 진화비 120 + 4 15

    소혼술 4(5 5) = 4 160마리

    만혼술 5(5 5) = 5성 만렙 15마리 = 경험치 147941 x15 + 진화비 600 + 4 75

     

    , 4 85 vs 600 + 경험치 147941 x 15

     

    1. 3쫄작 기준 147941 x 15 / 3 = 경험치 793705 -> 621(버닝) 2737 = 피로도 35581 = 골드 3558.1

    2. 4쫄작 기준 147941 x 15 / 4 = 경험치 554779 -> 621(버닝) 1914 = 피로도 24882 = 골드 2488.2

     

    * 가정1. 플레이 던전은 가장 무난한 하드 621 책정

      가정2. 피로도가 모자름 & 블러드 모으는게 오래걸림 -> 버닝시간 플레이 기준

      가정3. 피로도1000 = 골드 100만 기준 -> 피로도1 = 골드1000

      가정4. 소혼술 4 160마리 = 마일리지 1

    * 결과 (5 5장 기준)

    3쫄 기준 : 4 85 vs 4158.1

    4쫄 기준 : 4 85 vs 3088.2

     

     

    B. 블러드 480개 기준(동 기간 기준)

     

    소혼술 1(5 1) = 4 40마리

    만혼술 1(5 1) = 5성 만렙 3마리 = (4+5성 경험치)x3 + 진화비 120 + 4 15

                                                      = 경험치 147941 x3 + 진화비 120 + 4 15

    소혼술 4(5 5) = 4 160마리

    만혼술 4(5 4) = 5성 만렙 12마리 = 경험치 147941 x12 + 진화비 480 + 4 60

     

    , 5 1 + 4 100 vs 600 + 경험치 147941 x 12

     

    1. 3쫄작 기준 147941 x 12 / 3 = 경험치 591764 -> 621(버닝) 2041 = 피로도 26533  = 골드 2653.3

    2. 4쫄작 기준 147941 x 12 / 4 = 경험치 443823 -> 621(버닝) 1531 = 피로도 19903 = 골드 1990.3

     

    * 가정1. 플레이 던전은 가장 무난한 하드 621 책정

       가정2. 피로도가 모자름 & 블러드 모으는게 오래걸림 -> 버닝시간 플레이 기준

       가정3. 피로도1 = 골드1000

       가정4. 소혼술 4 160마리 = 마일리지 1

     

    * 결과 (동 기간 기준)

    3쫄 기준 : 5 1 + 4 100 vs 2653.3

    4쫄 기준 : 5 1 + 4 100 vs 1990.3

     

     

    C. 4성 획득 기댓값

    1. 블러드는 노 이벤트로 모을 때 매우 오래 걸리며, 월정액 미결제 시 더욱 많은 시일 필요

    - 노과금 : 노이벤트 기준 120

    - 월정액 : 노이벤트 기준 36

    - 중과금~ : 노이벤트 기준 36 + @(크리스탈 22320 = 블러드120)

     

    2. 일일 획득 크리스탈 기댓값

    - 월정액 : 500

    - 일일미션 : 1000

    - 럼블(플레 기준) : 4500 + (10 150 x 6) + (48 350 x 1) = 1 5750 = 1 820

    - 리버스 : 570

    - 하루 평균 크리스탈 획득량 = 월정액 2890, 노과금 2390

     

    120 블러드 당 크리스탈(기본) : 월정액 104040, 노과금 286800

    120 블러드 당 크리스탈(과금) : 11만원 당 22320

     

    - 4성획득률 = 10%, 따라서 11연차(2700)  1.1마리

    120 블러드 당 4성 기댓값(기본) : 월정액 42.4마리, 노과금 117마리

    120 블러드 당 4성 기댓값(과금) : 9.1마리

     

    , 노과금 유저는 120일간 태생 4 40장 획득 용이. , 소혼술이 유리

    월정액 이상 유저는 36일간 태성 4 40장 획득 매우 힘듦.

    따라서 소혼술 사용시 진화재료용 5성은 3성 이용 필수

     

     

    D. 4성의 가치

    4 = 3 4 + 30 + 경험치 7493 <- 3성은 얻기 쉬우므로 0원 책정

     

    - 4쫄 기준 : 4 4 = 3 16 + 120 + 경험치 7493 = 3 16 + 153.8

    4 1 = 3 4 + 38.45 -> 38.45

     

    - 3쫄 기준 : 4 3 = 3 12 + 90 + 경험치 7493 = 3 12 + 123.8

    4 1 = 3 3 + 41.26 -> 41.26

     

    , 소혼술 기준 4 1 = 38.45 ~ 41.26만의 가치를 가진다

     

    - 5성 한 장 당 4 5 + 40만이 필요하므로

    진화재료 5 1장 당 소혼술은 만혼술에 비해 192.25 ~ 206.3, 대충 200만이 더 필요

     

     

    E. 총정리

    - 5장 개수 보다 동 기간 기준 비교가 더 나을 듯 판단되어 동 기간 기준으로 비교하겠다.

    - C에서 블러드 120(36) 당 태생 4성 획득 기댓값은 42.4마리임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소혼술을 사용에 필요한 4성은 충분히 모을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소혼술과 만혼술의 차이점은

    4성으로 5성 진화재료를 만드는가, 3성으로 5성 진화재료를 만드는가 이 두 가지 간의 차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정리하자면, 블러드 480 (144) 기준

    3쫄 기준 : 5 1 + (천만 x 6성 진화횟수) vs 2653.3

    4쫄 기준 : 5 1 + (천만 x 6성 진화횟수) vs 1990.3 로 정리된다.

    a. 4쫄 기준 144일간 6성 진화 2 : 소혼술은 만혼술에 비해 5 1장이득, 10만 손해

    b. 4쫄 기준 144일간 6성 진화 10 : 소혼술은 만혼술에 비해 5 1장 이득, 8천만 손해

    c. , 4쫄 기준 144일간 6성 진화 2장 이하를 할 경우 소혼술이 이득, 그 이상은 6성 진화 1회 당 천만씩 손해니,

      앞으로 6성진화 계획을 따져서 소혼술이나 만혼술을 선택하도록 하자. (무과금은 무조건 소혼술이 이득)

     

    ex) 5성의 가치를 골드 5천만이라고 생각한다면, 6성 진화 7마리까지는 소혼술이 유리.

     

     

    F. 3줄 요약

    1. 무과금 : 소혼술이 이득

    2. 월정액 이상 : 소혼술 사용시 5성 진화재료는 3성으로 충당 필수

    3. 월정액 이상 유저는 6성 진화 계획을 따져서 소혼술 or 만혼술 선택


    인벤 쿠라다님 http://www.inven.co.kr/board/dchild/4925/1384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