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스티니 차일드 2017-10-19 기준 원톱 차일드 정리.

     

    목록

     

    1. 월드맵 던전


    2. 월드보스


    3. 럼블


    4. 레이드 (, 속성에 상관없이)


    5. 언더그라운드 - 하드~극한 기준


    6. 리버스 라비린스


    7. 통합 원톱 차일드


    8. 주관적인 원톱 차일드


    9. 엔들리스 듀얼

     

    원톱 기준


     3~5성 차일드.


      한돌효율 및 가성비(오닉스나 골드 소모 등),


     스킬의 유틸성과 각 컨텐츠의 기여도,


     방어무시 및 상태해제 등등의 특수능각 포지션별 수행능력. 등등.

     

     

     

     

     

    1. 월드맵 던전 ( 순서대로 딜러, 구속, 탱커, 힐러, 가속 및 보조)

     

    (공격형) 무난히 잘 뽑히고 3인 대상 중독딜러라 한돌할수록 좋아진다. 5성 상위호환 딜러로 바리, 이브가 있지만 5성이 잘 뽑히지 않으니 없으면 이녀석이 차라리 낫다. 또한 하드 8장의 보스 루퍼스는 화속성이니 속성으로도 우위. 당장은 안써도 모아놓으면 밥값을 하는 차일드. 비슷한 맥락으로 펜릴이 있다.

    (구속형) 쉽게 뽑히진 않지만방깎 리더버프와 가장 긴 출혈누적딜과 한돌할수록 미치는 성능은 역시 뺄수가 없다친구들에게서 리더버프를 빌려올 수도 있다. 그러면 총 50퍼의 방깎으로 시작하니 얼마나 좋은가. 상대를 '구속'하지는 않지만, 던전은 얼마나 빠르게, 더 많이 딜을 누적해 클리어하냐에 달려 있다. 그런 면에서 주피터는 뺄 수 없는 존재다. 다만 흠이라면 한돌을 해야 출혈딜이 더 오른다는 (...)

    (방어형) 쉽게 뽑히진 않지만4인 무적과 모든 아군 방버프는 아군의 생존률을 무지막지하게 올려준다. 드라이브도 98퍼에서부터 발동이 가능해 빠른 상태이상 면역이 가능하다. 4성 도발탱커들은 후반가면 방어력이 약해서 버티질 못하고 상태이상에 대응이 불가능하지만, 메두사는 무적으로 상태해제도 해줘서 미친 성능을 자랑한다. 만약 나오면 괴성 지르고 춤을 춰라. 다양한 컨텐츠에서 활약이 가능하다.

    (보조형) 마아트,아우로라 등에게 힐량은 조금 밀릴지는 몰라도현재 기준 데차에서 가장 높은 회복량증가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다.(리더버프와 슬라스킬을 조합하면 회복량이 극한으로 오른다) 마지막 피버 타임 때 드라이브 흡혈로 중독, 반사딜을 무시하고 안전하게 딜을 넣는데도 한몫한다. 무난히 잘 뽑히기도 해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보조형이라 그런지 쿨타임도 짧다 굿굿.

    (보조형) 역시 무난히 잘 뽑히고, 한돌효율이 좋다. 5돌 이상이 되면 8~90퍼가 넘는 경이로운 충전량을 보여준다. 같은 맥락으로 4성 차일드 마야우엘이 있지만, 키리누스보다 덜 뽑힌다. 물론 상아나 아네모네, 브라우니가 나오면 빠지지만.. 그 차일드들은 5성이라 만나기 쉽지 않다. 그런 면에서 키리누스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2. 월드보스 (속성딜러 제외 딜러, 구속, 탱커, 힐러, 보조)

     

     

     

     (공격형) - 속성에 상관없이 좋은 딜링을 뽑는다. 월드보스 레이드는 유저가 세세한 조작이 불가능한 오토인데, 프레이의 ai 자체가 나쁘지 않고, 노말 스킬 슬라이드 스킬 번갈아가면서 쓸 때가 많아서 꾸준한 딜링을 뽑아낸다. 돌할수록 미친 딜량을 뽑아내서 나중에는 속성딜러들의 딜량도 우월하게 뛰어넘을 때가 많다. 



    같은 맥락으로 (공격형) 에르제베트가 있다. 둘 중 한돌 높은 것을 쓰자.


     (구속형) 3성 중 몇없는 킹갓캐정말 방깎만 하는데 6돌 기준 91퍼다. 흔히 기도메타라고 부르는데.. 저항이 낮은 호구 월드보스라면 기용해볼만 하다. 월드보스는 딜을 순간적으로 많이 내는게 관건이기 때문. 그리고  이 차일드는 무려 3! 비용도 적게 들어서 다른 5성 구속형 차일드보다 부담이 적다. 다수의 차일드가 필요한 월드보스 특성상 넣을 자리는 충분하다.

     (방어형) 모든 아군에게 스킬 데미지 방어버프 3회 걸어준다. 이게 있고 없고가 상당히 크다, 방어 버프와 스킬 데미지 방어 버프는 개념이 달라서, 방무 데미지도 막아주니 효자버프나 다름이 없다. 또한 드라이브가 흡혈이라 피버타임 시 아군이 죽을 확률을 낮춰준다. 게다가 현재 기준 속성 카운터 월드보스는 하나밖에 없으니 속성으로도 여러모로 이득이다. 노돌이든 고돌이든 반드시 채용해야 하는 차일드. 다른 차일드로는 이미르가 있는데, 희한한게.. 너무 안나온다. 이미르 한번 만난 상황이면 펜릴 5돌에 마아트 2돌, 메두사 1돌에 헤라 1돌이라는 상황이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이미르는 정말 획득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회복형) 모든 아군에게 힐을 해준다. 상대가 데스힐을 쓰는 보스라면 상태해제 차일드를 많이 기용하는 편이 좋다유일하게 부활 스킬을 사용하므로 드라이브로 끔살된 아군을 다시 전장에 불러들일 수 있다. 레다와 같이 조합하면 미친 힐량이 가능하다

    떠오르는 월드보스 힐러로 4성 차일드 언노운 (회복형) 이 주목되고 있다. 상태이상 면역 버프를 1회 붙여주니 매우 좋다. 챕터 2를 클리어하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니 힘내자.



     (보조형) 마아트의 힐량을 뛰어넘는 이상한 차일드다너무 충격적이라 뺄 수가 없다.. 월드보스에서 150만 힐을 해내는 미친 차일드다. 도발탱과 조합이 좋고 모든 데차 차일드중 가장 높은 보호막 퍼센트 힐량을 가지고 있다. 물론 모든 보호막을 걸치는 다나, 마르스가 상위호환임은 명백한 사실이지만, 그들은 5성이라 비용이 들고 드라이브도 따지고 보면 이녀석 쪽이 더 낫다. 위에 설명한 헤라 드라이브의 상위호환이다.(???)


    5성 차일드 중에선  (보조형) 가 아주 좋다. 월드보스에서 필수로 통한다. 모든 아군에게 흡혈 효과를 '슬라이드로' 주기 때문. 

     

     

     


    3. 데빌럼블 럼블에서는 탱커,힐러를 빼고 구속을 넣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웬만하면 5성 차일드들이 모일 때까지는 덱을 키우고 던전을 깨는 것이 우선이다. (차례대로 구속, 딜러, 보조, 탱커, 힐러)

     

     



     

     (구속형) 가장 강력한 메즈기인 '강타'를 가지고 있다. 이놈때문에 모아, 니르티 같은 차일드들이 관짝행으로 가고 있다. 이제는 쉽게 얻을 수 없지만, 저번 이벤트로 상당수 확보한 유저들에게 필수 차일드로 통하고 있다. 상대 딜러들에게 방어무시 보조딜과 메즈, 더군다나 스킬 방어력도 깎아대니 슬라 한번이면 딜러들의 숨통이 끊어지고 저격딜이 들어와 죽어버린다.. 이졸데와 조합하면 탱커, 딜러 둘 다 구속해서 극한의 구속력을 보여준다  ㅎㄷㄷ.. 어느 조합이든 밥값을 한다.


    원톱은 캐미가 맞다만, 캐미를 제외하면  (구속형) 가 가장 많이 고용되는 편이다. 2인 딜러저격 분해고정딜이 무시무시하다. 6돌 기준 1500이 훌쩍 넘는다. 게다가 8초동안 빠르게 딜링한다.. 출혈딜의 약점인 부정효과감소도 씹는다. 무적해제 효과도 있어서 시링크스의 카운터로 자주 쓰인다.


     (공격형)  연타딜러지만 자가버프를 주고, 방무로 무장된 슬라이드 2인 딜러저격에 이로운효과 하나 제거. 이게 무슨뜻이냐면  딜러의 최고봉이라는 뜻.. 유저들이 에아까지 고용할정도면 말 다했다. 도발은 무시 안해도 피해반사 데미지를 무시하는 반격태세 때문에 탱커가 순식간에 녹을 딜을 퍼부어도 죽지 않고 멀쩡히 다른 딜러를 죽인다.. 슬라이드가 각종 버프를 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모건몰빵덱이 주목을 받을 정도다. 개인적으론  크리버퍼와 궁합이 좋다고 생각한다.

     (보조형)  공동 1위 되시겠다. 취향 혹은 조합에 따라서 바뀔 뿐이지 둘다 갓차일드다. 더 한돌이 많이 되어있는 쪽을 쓰면 된다상아는 노말스킬이 일정확률 완전초기화가 달려있고 슬라가 쿨타임을 줄여준다. 드라이브는 30퍼센트 드라이브게이지를 충전함과 동시에 적 3(스킬충전중인)을 기절시켜 메즈역할도 쉽게 할 수 있다. 한마디로 피버가 빠르게 찬다브라우니는 리더버프가 개깡패.. 그리고 부정효과를 줄여주는 슬라이드 때문에 출혈, 중독딜러들이 힘을 못쓴다. 드라이브는 3인 기절에 아군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힐러 대신으로 쓰일 수도 있다.

     

    사실, 상아가 하향을 좀 받은 상태(사실상 원톱?). 원래 노말스킬이 2인 아군을 완전충전이라서, 상아 자신의 쿨타임이 무한정 돌아 상아 혼자 남아도 자기 혼자 연타해서 온 세상을 휩쓴 '2가속 상아브라우니' 메타가 유행하기도 했었다. 하향받은 지금도 강력하다

     (방어형) 메두사, 에아, 하데스... 3명으로 불어났다미안하지만 3명 다 뺄수가 없다. 이해해라. 메두사는 위에 이미 설명을 했지만, 럼블에서는 또 사용법이 달라진다. 노말스킬이 적 보조형을 석화시키고 상대방이 드라이브를 걸거나 상태이상기를 걸면 1회 무적으로 아군을 지키거나 해제시켜버리면 된다. 상아나 브라우니의 카운터에아는 최강의 도발탱커로 하데스의 상위호환.. 이지만, 환생관 차일드라 많이 얻기 힘든 희소성 차일드다.

    하데스는 그나마 얻기 쉬운 최상위 도발탱커로, 노말 분노폭발과 슬라를 적절히 사용하면 지혼자 딜탱한다. 방무딜러들의 카운터였지만.. 모건과 얀, 힐드의 출현으로 많이 약해졌다.. 도발탱커를 쓸지, 메두사를 쓸지는 상대 조합을 보고 판단하면 된다.

     (방어형)  탱커형이지만 기이하게도 힐러 자리를 꿰차신 분. 데차는 성능에 따라 포지션이 달라진다는 걸 몸소 보여주시는 분. 물론 마아트, 메티스, 시링크스가 있지만 이분이 있으면 그들이 나설 자리가 없어진다. 모든 아군 보호막+방어력 증가 버프로 인해 생존률을 올리기 때문에 아군 모두가 탱킹탱킹해진다. 마르스와 메두사 둘을 합쳐야 이분의 스킬셋이 된다 ㅋㅋㅋㅋ 미쳤다. 물론 럼블의 힐러형 중에선 메티스, 시링크스가 가장 나은 편. 근데 힐러의 자리를 이분이 단축시켜 버린다.

       

    떠오르는 럼블 갓캐로 (방어형) 베르들레가 있다.  슬라이드에 상태이상 면역, 스킬 데미지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으니 이녀석이 나오면 춤을 추자.

     

     



    4. 레이드 레이드의 딜러는 속성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레이드 나오기 전이나 나온 후에 신 차일드가 추가되어서 순위를 매기기가 어렵다. 고로 제외.(보조, 힐러, 탱커, 구속)

     

       



     (보조형) 레이드 한정 브라우니를 뛰어넘는 45퍼 스킬충전량 리더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적의 이로운 효과를 노말스킬로 삭제하고 약점공격 버프와 부정효과 단축 슬라이드를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레이드 특화 차일드, 안정적으로 속성딜러의 딜을 높여주고 가속뽕을 줘서 필수차일드로 통하고 있다. 다른 약공버프 차일드로 뉴비모나가 있지만, 루나가 좀더 스킬셋이 좋은 편이다. 그리고 덤으로 데차 게시판의 상담원으로 통하고 있다(???)

     (회복형) 모든 레이드를 다 소화해내는 공격형 불사힐러드라이브가 광폭화버프를 주고, 불사힐을 주기 때문에 아군의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나머진 유저의  힐 컨트롤에 달렸다.노말스킬로 광폭화 버프를 줄 대상의 타겟팅을 수시로 바꾸자.(속성딜러에게 광폭 줘야지 탱커나 보조형에게 주면 큰일난다!) 메티스가 있고 없고에 따라 딜의 차이가 심각할 정도다. 나오면 큰절하고 다나에게 기도하자

      (방어형) ...중복 젠장근데  둘을 빼면 딱히 들어갈 탱커가 없다. 어차피 레이드는 탱커,구속형 대신 메티스와 속성딜러, 보조형만으로 꾸리고 가는 경우가 많아서.. 레이드 보스가 상태이상을 많이 쓰면 메두사를, 아니면 다나를 쓰면 된다

     (구속형x5)  레이드에선 저항이 많이 뜨기 때문에 구속형이 설 자리가 없다. 그나마 이녀석들이 나은 편. 니르티와 란페이는 레이드보스들의 드라이브 게이지를 깎고, 주피터와 티아마트는 방깎을 해준다미리나는 리더버프가.. 적군 방어력을 레이드 기준 40퍼 이상 깎아서 리더버프용으로 기용하는 경우가 많다. 실상 보조형처럼 아군 전체 공증 버프를 주는 셔틀취급. 딜을 많이 넣고 싶으면 미리나를 쓰는게 안정적이긴 할것이다... 뭐 레이드마다 신규 차일드가 추가되니 언젠가 진짜 레이드 특화 갓 구속형 차일드가 등장할지도 모른다. 지켜보자.

     


     

    5. 언더그라운드 언더그라운드는 하드와 극을 기준으로 한다. (딜러, 보조, 힐러, 구속, 탱커)

     

     

     

     (공격형) 피버딜러의 정점 물론 클파 말고도 연타딜러들 중 펜릴이 가장 좋지만, 클파는 노돌이라도 엄청난 피버딜을 뽑아내고 속성도 무난한데다가 자기 자신에게 흡혈 효과도 부여할 수 있어 다재다능하다. 언극을 통과하는 유일무이한 열쇠다없으면 펜릴 쓰자. 스킬을 설명하자면 노말 버프가 자기 자신에게 '확정크리'를 주는 '집중' 버프를 주고, 슬라이드가 3인 공격에... 광속성 아군 둘에게  '흡혈'을 준다. 드라이브는 적에게  실명 효과를 주는 4...

    지 혼자 딜러이면서 버프, 디버프를 총 3개 가지고 있다. 우리 여왕님 찬양하자.

     (보조형)  5성 상위호환 차일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야우엘은 갓캐. 브라우니, 상아가 있으면 버려지는 건 사실이나, 상아나 브라우니보다 자주 나오고, 4성이라 드라이브 게이지 소모도 미미하게 괜찮은 편. 마야우엘로 3인 혼란에 아군 회복을 시키면 정말 수월하다. 적군의 이로운 버프를 우리가 가져가고 상대는 자기들끼리 싸우니까 ㅋㅋ 브라우니가 나오기 전까지는 이 차일드가 가속 원톱이었다는 걸 명심해라. 참고로 남성 차일드다. 여캐 아니다.(하지만 당신들은 상관없겠지) 키리누엘과 같이 조합하면 스킬 충전이 엄청 빠르다.


      (회복형)   얘들 중 하나를 써라. 힐은 어차피 마야우엘, 브라우니가 다 하지만 말이다..


      (구속형) - 얘들 중 하나를 써라. 메즈는 마야우엘이나 브라우니, 상아가 다 한다. 힐러를 저격하거나 고정딜을 박는 멤버가 필요할 뿐. 언더그라운드에서 루인의 역할이 상당히 크지만, 하드 8장을 클리어해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방어형) 둘 말고는 딱히 없다. 탱커 빼고 마야+키리 조합을 써도 상관 없다....

     

     



    눈치챘겠지만, 언더그라운드 하드, 극한은


    마야우엘,브라우니,상아,펜릴,클파가 있냐 없냐에 따라 클리어가 되냐 안되냐가 갈린다.


    언더그라운드는 나중에 또 팁을 만들 생각이다.

     

     

     

     

     

     

    6. 리버스 라비린스. 최근들어 관짝행으로 가는 컨텐츠.. 하지만 언젠가 신 스킨이 나올 때까지 리버스 코인을 모아야 하지 않겠나리버스 라비린스는 요일마다 적의 버프, 디버프가 달라져서 아군의 조합도 달라져야 하고 공략법도 달리 해야 한다 .

    하지만 적이 어떤 버프, 디버프를 줘도 무관한 원톱 차일드를 정리하겠다차례대로 (딜러, 보조, 힐러, 탱커, 구속)

     

     

     

     

     

     (공격형) 이 차일드는 연타딜러다. 4성으로 무난하게 잘 나오며.. 자체 흡혈을 가지고 있어 피해반사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는다 . 피버딜러의 정점으로 클파가 있지만, 언극의 압도적 비중에 비하면 덜한 편에다가 아무래도 5성이다 보니 보기 힘들다. 그래서 무난하게 티시포네가 괜찮은 편이다펜릴도 있지만 화요일에는 출혈딜이 막혀서 좀 아쉽다. 흡혈로 생존성 있고 무난한 연타딜을 주는 티시포네를 추천한다. 공략법은 피버로 적을 일축하는 것. 무과금 유저라도 자주 보는 편이니 원톱으로 넣었다.

     (보조형) 가속 차일드가 아예 없으면 친구버프로 빌려와라. 가속은 데차에서 정말 중요하다.

     (회복형x2, 보조형x1) - 광폭 컨트롤에 자신 있으면 메티스, 무난하게 플레이 하고 싶으면 마아트, 둘 다 없으면 레다를 쓰자.

    - (방어형) 둘중 있는 거 쓰자. 없으면 탱커 아예 빼고 다른 차일드를 고용하자.


      (구속형) - 화요일만 아니면.. 정말 갓캐들인데... 화요일 되면 망하는 차일드들. 화요일에는 다른 차일드들을 고용하자. 하지만 주피터랑 티케, 티아마트, 미리나는 친구버프로 얻어두면 도움이 많이 된다. 애초에 풀 버프 받는 건 기본이다.


     

    또다른 공략법으로 양날검 드라이브가 있지만, 그건 특정 차일드가 갖추어져야만 가능하고 딜러의 방어력이 대폭 하락된다는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언급하지 않았지만... 

     (보조형) 있다면 시도해볼만 하다.

     (공격형x6) 같은 5인 드라이브를 가진 차일드들을 친구버프로 얻어서 데려가면 개꿀!

     

     

     

     

     

     

     

     

     

    7. 통합 원톱 차일드들 (탱커, 보조, 구속, 힐러, 딜러)

     

     

     (방어형)  몇번이나 언급된 갓차일드. 있으면 어디든 쓰인다. 희한하게 3~4성 차일드 중에선 눈에 띄는 갓탱커가 없다. 다 보호막으로 때우거나 희한한 스킬셋이라.. 다재다능한 메두사 누님은 탱커계를 평정했다. 다른 탱커들에게 없는 면역 버프와 4인 무적이 있어서 압도적이다. 사실상 탱커는 메두사가 거의 끝판왕이다.

     

     (보조형) 모든 컨텐츠에 쓰이면서, 한돌도 쉽고 효율도 높은 편. 상위호환이 있는 건 분명하나 4성 차일드라서 가성비도 좋고 순수 가속은 다른 가속차일드들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다. 모든 유저들의 가속을 책임지는 갓캐.

     

     (구속형) 한돌이 안되도 리더버프가 매우 좋으며, 자주 나오진 않아도 친구버프로서는 자주 보는 아저씨. 캐미보다는 자주 뽑히는 편이며 다른 이들에게도 도움을 많이 주시고 역시 방깎과 출혈딜은 최고봉이라서 원톱을 차지하셨다. 화요일 리버스라비린스나 레이드에서는 그닥 활약을 못하시지만, 그건 애초에 구속형의 한계이니 어쩔수가 없다.

     

      (보조형) 모든 컨텐츠에 쓰이는 레다. 2힐러로 조합하면 미친 힐량이 가능해지고 막판 피버딜을 흡혈로 채워서 아군의 피를 채워주기도 한다. 4성이라 자주 나오니 열심히 키우자.

     

     (공격형) 종합적 원톱 딜러5성 차일드 중에서도 펜릴 같은 스킬셋을 가진 차일드는 아직까진 없다. 노말스킬이 연타딜이어서 피버딜러로서도 좋고, 슬라이드는 2인 출혈에 한돌도 쉽다. 드라이브가 아쉽긴 해도 4성이니 이정도면 감지덕지. 정말 모든 컨텐츠에 쓰이며 유일하게  남성 딜러 차일드 중 몇 없는 생존자이기도 하다. 물론 펜릴보다 우수한 딜러는 수없이 많다. 그러나 모든 유저의 무,,과금 상황에 상관없이,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딜러는 아직 펜릴이 하고 있다. 다른 장점도 있다. 어펙션의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던가잘생겼다던가.

     


     

     

    8. – 주관적인 원톱 정리.

     

     

       

     

    마지막으로 위에 차일드를 포함한 5성 원톱 차일드들이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겠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기준이다(탱커,구속,힐러,보조,딜러)

       

     

      (방어형) -줄기차게 말했으니 패스.

     

      (구속형) -캐미고 이졸데고 뭐고 우리 리타가 짱이다 흥. 높은 분해딜과 스킨은 정말... 최고야. 그리고 루퍼스, 시링크스의 무적을 유일하게 해제하는 차일드. 뽑히면 천하평정 따위 껌이다.

     

     (회복형) - 진정한 힐링이 뭔지 알려주는 차일드. 이유는 이 차일드를 얻어보면 안다.

     

     (보조형)  - 노말스킬!! 사기!! 그리고 차일드 자체도 좋아!! 우와아앙!! 모든 차일드 중에 가장 피버를 빨리 채워준다!! 아리아? 그게 뭐죠?

     

     

     (공격형x5) ... 하나만 고를 수가 없다!!!!!! ㅠㅠ 많이 고민을 해봤지만 

     

     

      역시 바리가 아무래도 정이 많이 가고.. 8장 하드 뚫고 가장 많이 만난 차일드라서 중독딜에 뿅가는중. 다방면으로 활약한다는 건 반박 못할 것이다. 슬라이드의 중독딜이 6돌 기준 1490의 데미지를 준다.. 화속성 레이드 때 이브와 함께 모건 원콤딜을 해내고 시즌 2 스팽킹으로 멱살 잡고 캐리한 갓차일드. 스킨이 과금으로 나온 건 조금 열받지만 그래도 좋다. 다음에는 꼭 리버스라비린스로 내 줘...





    9. 엔들리스 듀얼 - 15인 자동전투 컨텐츠. '자동전투'라서 덱을 잘 짜야만 효율이 높아진다. (일단 선호 차일드 기준이다.차례대로 5성 기준으로 탱커, 구속, 힐러, 보조, 딜러)



     - 1위는 다나지만 메두사도 같이 덱에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전체 방증과 보호막, 4인 무적과 방증의 효율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 슬라이드 출혈딜을 자주 쓰는데다 구속형이라 튼튼한 편. 쿨도 길지 않고 리더버프를 드려도 손색이 없다. 캐미가 더 자주 보이지만 캐미를 다시 뽑기는 현재 기준 매우 어렵다. 아예 불가능하다 할 정도. 차라리 주피터 쓰세염.


     - 메티스의 AI가 상향된 것 같다. 자꾸 불사힐로 살려내서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오른다. 피버딜 타임에 메티스의 불사로 살려 놓으면... 이 다음은 생략한다.


     -브라우니가 리더버프로 매우 앞서서 1위. 다음이 상아다. 둘다 AI가 괜찮은 편. 메즈기 드라이브도 있어서 둘다 덱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 노말스킬 땜에 적팀에 꼭 있는 피반도발탱커의 반사딜 자체를 무시한다. 게다가 2인 딜러저격에 방무딜? 넣지 않을 수 없다. 바리가 가장 선호도가 높게 나왔으나 상위 랭킹에는 꼭 있는 차일드.


    인벤 형궁님 http://www.inven.co.kr/board/dchild/4925/1657?my=con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