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야기가 많은 속성 데미지를 실험해보았습니다.

    실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71 요정

    사용무기 : +2 크로스보우, 화령1+2 크로스보우, 일반화살.

    원거리데미지 35, 원거리 명중 75.

    마법인형, 요리, 전투강화주문서 등 버프는 사용하지 않음.

    크리티컬시 데미지만 확인.

     


    1. 라미아(약점속성 바람, 대형)

    (1) 걍크로 : 42

    (2) 화크로 : 43

    (3) 걍크로+스톰샷 : 54

    (4) 화크로+스톰샷 : 55

     

    2. 스콜피온(약점속성 불, 대형)

    (1) 걍크로 : 42

    (2) 화크로 : 44

    (3) 걍크로+스톰샷 : 48

    (4) 화크로+스톰샷 : 50

     

    3. 버그베어(약점속성 물, 대형)

    (1) 걍크로 : 42

    (2) 화크로 : 42

    (3) 걍크로+스톰샷 : 48

    (4) 화크로+스톰샷 : 48

     

    4. 그리폰(약점속성 땅, 대형)

    (1) 걍크로 : 42

    (2) 화크로 : 43

    (3) 걍크로+스톰샷 : 45

    (4) 화크로+스톰샷 : 46

     

    5. 번외실험1 크랩맨(약점속성 바람, 소형)

    (1) 걍크로 : 44

    (2) 화크로 : 45

    (3) 걍크로+스톰샷 : 56

    (4) 화크로+스톰샷 : 57

     

    6. 번외실험2 골렘(약점속성 불, 대형, 손상몹)

    (1) 걍크로 : 21

    (2) 화크로 : 22

    (3) 걍크로+스톰샷 : 24

    (4) 화크로+스톰샷 : 25

     

    실험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물론 리니지M는 복합약점속성을 가진 몹이 있지만 일단 그런 몹은 배제.

    위 실험결과를 분석해보면,

     

    1. 속성데미지 1은 약점속성에는 2의 추가데미지 효과가 있다(라미아 및 스콜피온 참조)

    2. 속성데미지 1은 일반적인 경우에는 1의 추가데미지 효과가 있다.

    3. 속성데미지 1은 상극속성에는 0.5의 추가데미지 효과가 있다(그리폰 실험결과 참조)

     

    위와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만일 불속성이 2단이 되었다면 상극속성에 대한 데미지 효과를 좀더 확실하게 할 수 있었을텐데,

    1단밖에 되지 않아 스톰샷 결과를 바탕으로 0.5 데미지라고 유추.

    화령 1단으로 상극속성(여기서는 버그베어)를 공격하였을 때 0.5데미지가 내림되어 0데미지가 되었으리라고 생각.

    * 번외실험으로는 큰몹/작은몹 데미지가 구분이 되고 있다는 점.

    활은 손상몹에게 속성데미지를 포함한 최종데미지가 반감되어 들어간다는 점이 확인.



    인벤 http://www.inven.co.kr/board/lineagem/5056/10592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