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직 리니지에 완전히 익숙해 지지 않은 유저분들을 위해 스스로 방어구 세팅을 할 수 있도록직업 별로 방어구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진리는 아니고 참고용이며 언제든 다른 의견 환영합니다다른 의견이 다수가 되면 본문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의 아이템이 동일한 라인에 있다고 같은 금액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동일라인에는 비슷한 금액의 아이템들이 위치하도록 노력은 하였지만, 과금 등급별, 상대 금액별로 단순하게 나열하였기 때문에 동일 라인에서도 가격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없는 아이템은 대체 아이템이 성능도 좋고 가격도 훨씬 낮아서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ex) 요방이 가격도 싸고 성능도 좋아서 강철방패는 포함 안시킴.

    과금 기준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한 것입니다. 각 부위 별 4,000다이아가 넘는다면 현금 10만원이기 때문에, 중과금 유저로 생각이 들며, 각 부위 별 1만 다이아 이상은 핵과금 유저로 분류했습니다.

    무과금 유저분들도 운좋게 7마망, 8요방 이런식으로 충분히 고인챈 아이템을 맞출 수 있으나, 거래가 되지 않는 각인템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일단은 거래가 되는 각인템의 가격을 기준으로 가이드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무과금인데 8마투를 띄워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비록 각인템이지만 투구만큼은 핵과금 유저와 동일한 수준이라고 기뻐하시면 됩니다.

     

     

    1. 투구


    - 기사의 경우에는 면갑이 있어서 마방을 포기하고 AC를 더 올릴 수 있지만 군주는 그러한 선택권이 없네요.. 무관의 투구와 마법 방어 투구 2개 중에 선택할 수 밖에 없는데 동일한 가격대라면 잡다한 HP옵션보다 MR이 많이 붙어있는 마투를 추천합니다.

    2. 티셔츠


    - 완력의 티셔츠의 가격이 점점 더 하늘을 향해가네요. AC를 노리고 저렴하게 고인챈 일반티를 차시거나, 완력의 티셔츠를 꼭 착용하고 싶다면 희귀 제작 비법서가 점점 싸지고 있으니 각인이라도 제작서로 만드셔서 착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갑옷


    - 요판을 착용할 수 없으니 가성비가 좋은 수정 갑옷을 입으심 되겠습니다. HP 회복 옵션에 대해서 평가가 많이 갈리는데, 본인이 HP회복 옵션을 충분히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한다면, 무관의 갑옷을 착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의미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4. 망토


    - 군주만 착용할 수 있는 군주의 위엄이라는 망토가 AC -2에 올스탯 +1이 붙어있어서 꽤 좋은 아이템인데 게임상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일단은 거래소에는 등록이 되어있는 아이템이라서 앞으로 나올 기대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군위를 제외하면 기사와 착용할 수 있는 망토의 종류는 같은 것 같네요. 옵션이 다양하니 본인이 선호하는 옵션으로 적당한 가격대의 매물을 찾아서 착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장갑


    - 장갑 또한 기사와 크게 다르지 않네요. 가성비는 염령장, 수정장갑이 역시 좋은 것 같구요, 군주는 브레이브멘탈이라는 마법을 배우면 MP에 조금 더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힘과 MP회복이 다 오르는 염령장갑이 매우 매력있어 보이네요. 돌장갑은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가격이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성능은 좋지만 가격이 오르면서 가성비는 이전보다 점점 떨어지는 추세네요. 다음 패치때 캐시 상자로 인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풀리긴 할텐데 파글이 풀릴지 안풀릴지 궁금하네요~

    6. 각반


    - 각반은 선택지가 없습니다. 능력에 맞게 강철 각반을 착용 해주세요~

    7. 부츠


    - 아데나만 있으면 고인챈 강부를 만들 수 있는 상황에서 제작서로 무리하게 완부를 맞춰서 4~5짜리 쓰시는 것은 STR 1을 얻는데 너무 많은 자원이 든다는 생각이 듭니다. 캐시로 가성비 좋은 장화가 싸게 풀리기 전까지는 강철 부츠를 착용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방패


    - 리니지M초기에 잠시 신의의 방패가 눈에 띈 적이 있는데 지금은 거래소에도 사라지고 찾아볼 수가 없네요. 아마 리니지M에서 현재 쓰이는 방패와 비교해서 너무 좋기 때문에 아직 풀때가 아니라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군주는 요방을 찰 수가 없기 때문에 무,소과금 군주님들께서는 상점에서 파는 반사방패를 아데나 벌리는대로 인챈트 해서 착용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고, 여유가 되면 무관의 방패를 구입해서 착용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본섭에서 군주는 거의 99% 오단,파푸,반방이 진리라 생각하여 단검,방패를 들고 계시는데 아직 리니지M에서는 해신창, 크림슨, 파대 같은 양손 무기도 많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고인챈 가더를 마련하시는 것도 좋지만 양손 무기는 오래 안쓴다고 생각하시고 가더는 적당하게 저렴한 걸로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벤 최고의유격수님 http://www.inven.co.kr/board/lineagem/5056/4999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