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만의 탑 업데이트가 곳 된다고 해서 10월쯤 예상하는 분들이 많았는데등장까지 불과 일주일이 남지 않났네요.

    리니지M이 기존의 PC 리니지를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많은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오만의 탑도 기존과 많이 다를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리니지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 피시 버전의 오만의 탑에 대한 정보를 드리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적어 보았습니다.

    PC 리니지에서 처음 오만의 탑이 나왔을 때는 100층이었습니다.1~10, 11~20, 21~30층 이렇게 10층 단위로 비슷한 콘셉의 몹이 나오고각 층마다 동일 콘셉 내에서 나오는 몹, 나오지 않는 몹 등이 조금씩 달랐는데 2014년에100층이 10층으로 축소되고, 각 층마다 다른 콘셉의 몬스터가 등장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 패치에 나오게 될 1,2,3층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오만의 탑 공통]

    오만의 탑은 상아탑, 기란 감옥 처럼 NPC를 통하여 입장하지 않고 각 층 주문서를 통하여 입장합니다. 처음에는 주문서가 없으니 황혼의 산맥을 통하여 입장해야 할 것 같네요. 아마 캐시 아이템으로 오만의 탑의 상자 이런게 나와서 주문서를 조금 풀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해봅니다.피시 버전에서는 텔레포트가 불가능한 지역입니다만, 몽환의 섬이 모바일에서 텔레포트가 되는 것을 보면 모바일 오만의 탑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습니다.오만의 탑 보스는 부적과 오로지 그 보스만 주는 초 레어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예외 없이 전 서버에서 통제가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보스는 중립들이 그러려니 한다고 하더라도 사냥터 자체를 통제하려고 준비하는 서버도 있다고 들었는데 막상 사냥터가 등장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오만의 탑 보스는 랜덤 젠이 아닌 보스탐이라고 해서 530, 1130분 정도에 각 층에서 출현합니다. 그래서 이 시간만 되면 라인 캐릭들이 바포메트 변신으로 전 층을 돌아다니면서 중립 유저를 베르 시키기 때문에 중립 유저분들은 이 시간을 피해서 사냥하고 있습니다.

    [오만의 탑 1]

    오만의 탑 1층은 시작 층 답게 가장 약합니다. PC버전에서는 장비를 서민 수준으로만 맞춰도사냥이 가능합니다. 특징으로는 전체 몬스터가 독 공격을 합니다. 독 공격 자체가 강력하지는 않지만모든 몬스터가 독을 걸어대니 매우 성가십니다.현재 피시 버전 오만의 탑 1층에서는 대박템을 주는 일반 몬스터는 없지만아주 오래전에는 오만의 탑 1층 메두사가 앱솔루트 배리어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보스는 제니스 퀸이 등장하며 독 공격에 면역이 되는 제니스의 반지를 드랍합니다.취약 속성은 바람, 불 골고루 있습니다. 요정 분들이 풍령 속성 무기를 많이 들고 계시기 때문에1층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만의 탑 2]

    PC 버전에서는 가장 버려진 사냥터입니다. 왜냐하면 PC 버전에서는 오만의 탑 자체가 다른 사냥터에 비해경험치가 최악 수준이고, 그나마 가는 이유가 반방, 타이탄 락, 용의 심장 등 가끔 대박 아이템노려보기 위해 가는 곳인데 현재 오만의 탑 2층에서는 서큐버스가 주는변신 조종 반지(현금 2천원)가 최고의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아무도 없고 개체수가 득실대는 만큼 몬스터가 몰려도 사냥이 가능한 장비를갖추었을 경우에는 쉴 새 없이 몬스터를 잡을 수 있으며 그나마 오만의 탑 중에서 경험치가가장 좋은 층이기도 합니다.

    몬스터 취약 속성은 땅, 불 골고루 있으며 미믹이 무기를 손상시키기 때문에무기 선택에 조금 귀찮은 상황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보스 몬스터는 시어가 등장하며 마법사 최고의 방패라 불리는 시어의 심안을 드랍합니다.심안이 리니지M에서 구현이 될 지는 모르겠네요.

     

    [오만의 탑 3]

    전체 몬스터가 수령 속성에 취약하여 수령 무기를 들고가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PC 리니지에서는 1억 아데나가 넘는 타이탄 락 아이템을 드랍하여 수많은 자동들과가끔 놀러오는 일반 유저들을 볼 수 있는데 모바일 버전에는 전사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으니어떤 아이템을 드랍하게 설정이 될 지 궁금합니다. 오래 전의 리니지에서는 파이어 에그가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를 꽤 잘 주었는데 모바일에서도 그렇게 구현될 지 궁금하네요.보스 몬스터는 뱀파이어이며 뱀파이어의 망토를 드랍합니다.거대여왕의 금빛 날개와 비슷한 옵션을 가지며, 네임드가 드랍하는 만큼 좋은 아이템이지만너무 가지고 싶을만큼 탐나는 옵션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만의 탑은 리니지M이 나오기 전부터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던 사냥터입니다.유저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이번에는 상자에서 얻는 아이템이 아닌 정말 사냥터에서득템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최고의 유격수님 http://www.inven.co.kr/board/lineagem/5056/6045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