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본 : 인벤 Vivace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15&category=%EC%A0%95%EB%B3%B4&l=1332#csidx9e0e58e150759c5a80b4dd3e292d9c4 




    판단 기준 : 범용성(탐험,탑 pvp, 레이드 등) 딜링, 힐링, 탱킹, 버프, 디버프, 스킬캔슬, 외모 점수 총합

     

     

     

    S+ (필수급. 무조건 키우는 거 추천)

     

    커츠 (물리탱 소환수 독보적 1위, 다만 스킬캔슬이 없는 게 흠.)

     

    서큐버스 (패시브만 봐도 좋은데 스킬셋 역시 훌륭함)

     

    이리나 (1스킬 스킬캔슬, 딜링 훌륭하고 2스킬 광역 공속감소 디버프 ★현재 이벤트로 치명증가 코스튬 무료 지급

    ★ )

     

     

     

     

    S(어떤 조합에 들어가더라도 밥값은 함)



    마리아(단일 깡딜 1위, 세나를 해본 사람이라면 세인과 같은 단일딜러가 필수적이라는 건 누구나 알 것이다★현재 이벤트로 코스튬 무료 지급 중)


    바포메트 (마딜러 주제에 전방 포지션.. 아주 독특한 소환수이다.

    다만 스킬셋과 스탯이 탱킹에 적합하긴 하나 솔로탱커로는 약간 부적합하다고 판단됨. 출석만 해도 4성되니까 한번쯤 써보도록 하자)

     

    데스나이트 (레드나이츠 대표 소환수. 안 좋을 리가 없지. 좋음. 다만 40만원 지르면 준다는 것 치고는 그냥저냥. 4성으로 주면 모를까. 일단 성장 포텐셜은 굉장히 높다.)


    올가 (힐러 3탑 중 1인. 힐러는 솔직히 페어리퀸, 아린, 올가 셋 중 하나 취향대로 고르면 된다. 아린보다 버스트딜이 약간 우수함. 3스킬 보호막이 아군 끔살을 막아주는 데에 매우 유용하다. 2스킬로 깨알딜이 되면서도 스킬게이지 감소까지 시켜줌. 다만 힐량이 약간 딸리는 느낌이 있긴 함. 현재 이벤트로 축복2성까지 공짜로 시켜줌.)


    아린 (패시브 단일힐+액티브 광역힐+공/마버프+ 3스킬로 인해 서큐버스와 조합 시 스킬쿨 가장 빨리 돌아옴. ★힐러 3탑 중 육성하기 가장 용이함★ ★현재 이벤트로 마 400 증가 코스튬 무료 지급 ★ 코스튬 착용 시 매우 귀여움★중요★) 


    페어리퀸 (힐량이 가장 우수하며, 2스킬 보호막 또한 훌륭함. 다만 죽어야만 발동되는 3스킬이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

     


    오르쿠스 ( 써본 사람만 안다는 죽창 딜러. 1스킬 터지고 나면 도끼 한 대 찍을 때마다 적들 머리통이 쪼개지는 걸 볼 수 있다. 서큐버스 패시브와 3스킬의 시너지 또한 좋으며 ★현재 이벤트로 코스튬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필자 생각에 레이드 딜은 얘가 1위)

    뱀파이어 ( 리그오브 레전드의 블라디미르를 연상하면 될 듯 하다. 스킬캔슬이 없는 게 흠이긴 하지만 2스킬 게이지스틸로 어느 정도 스킬캔슬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웅덩이를 연상케하는 3스킬이 탱킹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하지만 솔로탱킹에는 부적합해 보임.)


    제니스퀸( 게이지 500짜리 1스킬-  지능캐 100% 침묵으로 인해 pvp에서 선공권을 가져오기가 용이함. 맞을 때마다 침을 뱉어서 반격하므로 깨알 딜링도 가능하지만 솔로탱킹은 무리)


    흑기사(언뜻 보면 커츠 하위호환이지만, 커츠에게는 없는 스킬캔슬과 기절이 있다. 그래도 커츠랑 흑기사 둘 다 있으면 커츠 쓴다.)


    에르자베(2스킬 적 공감 20%가 독보적. 뱀파이어와 유사한 3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약간 매커니즘이 다르다)

     

    디안느( 경우에 따라 마리아보다 딜 잘함)

     

     

    A(상황에 따라 채용 가능. 조합빨 타는 아이들)

     

     

    네크로맨서 (빠른 타이밍에 적 3명에게 날리는 게이지감소스킬은 pvp에서 조커로 작용할 수 있다. 다만 pvp이외에서 쓰임새는 의문)

     

    베레스( 한방 딜이 진짜 엄청나긴 하지만, pvp에서 적을 못 눕히면 스킬 쿨이 너무 늦게 돈다. 웬만하면 그냥 서큐버스 쓰자)


    본드래곤 (아 설명 쓰기 귀찮다)


    쿠거 (얘도 쓰기 귀찮다)


    흑장로 (귀찮아)


    세리아(이쁜 흑누님이지만 다른 좋은 게 많다.)


    드레이크 (제법 쓸만해 보일 때도 있지만 굳~이 얘를 탱 세워야 할까)


    페어리 프린세스(2스킬 광역 디버프 해제가 유용할 때가 생길 수도 있다. 1스킬 수면 퍼센테이지가 애매하다. )

     

    얼음여왕 (1스킬 딜이 너무 애매하고. 2스킬에 팀 전원 마공 증가가 있다. 3스킬이 빙결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라 얘한테 맞춰서 덱을 짜야하는데 굳이 그래야 하나 싶다. 1스킬에 빙결이라도 붙여줬으면 s급 딜러가 될 수도 있었을 텐데)


    얼음여왕 시녀 (얼음여왕 세트)

     

    리엘 ( 물리버전 얼음여왕, 바슈, 늑대인간, 흑기사 등을 써야하므로 얼음여왕처럼 조합빨을 탄다)


    라바골렘(무과금 완소 서브탱커)


    메두사(최속 석화, 아군 전체 회피 증가. 회피덱이 만들어진다면 생각해볼만하다. )


    (평타딜러랑 채용 고려)


    라미아(바포메트, 메두사와 써야함. 연구 필요)


    기사대장 카르고(pvp 특화, 탱커)

    늑대인간( 무과금 완소 딜러. )

     

     

    B (개취. 개발팀이 소환수 구색 맞추려고 은근슬쩍 끼워넣은 아이들. )


    아시타지오
    산적두목 클라인
    사이클롭스
    드워프검사
    에틴
    아이스맨
    킹버그베어
    데몬
    레서드래곤
    맘보토끼
    인어
    오크도끼병
    오크주술사
    시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