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물어볼만한 내용들 ] 

    * 읽기 어려우니 진노 올인하실분들만 읽으시길. 

    2진노와 3진노에 대해 : 일반적으로 2진노는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낮을때, 3진노는 상대적으로 높을때 사용을 합니다. 최신 액티브 카드와 패시브들의 공격력과 힐러의 버프 스탯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2진노든 3진노든 정예금서는 진노가 2번 터지면 잡히기 때문에, 3진노가 권장됩니다.

    -

    *** 폭격과 격노/진노의 우선순위에 대해 : 만약 내가 폭격이 없고, 덱 공격력이 4.x 정도라면 무조건 폭격을 받습니다. 하지만 향후 3개월 이내에 정예금서 진입 가능성이 희박하다면 차라리 격노 또는 진노를 권장합니다. 일반 금서에서는 덱 공격력이 낮다면 보통 유틸 스킬을 지참하기 때문에 폭격이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

    2폭격에 대해 : 2폭격은 원래 코스트 절약을 위해 사용되는 세팅이었으나, 현재는 폭격이 진노 딜덱에서 2번째로 강력한 스킬이 됨에 따라 2폭격을 채택합니다. 단, 이는 덱 공격력 4.8만 이상의 덱에만 적용됩니다. 2폭격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3번 슬롯에는 버림받은 haal 9000 또는 폴카넬리 / 웨딩 델핀을 채택합니다.

    폴카넬리는 위 표에 누락되었으나 말리화와 동일하게 12월 하반기 결산 인쇄를 통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붕괴와 강타에 대해 : 붕괴는 강타에 비해 압도적인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쇄 수치와 무관하게 이번 신규 프리미엄 카드인 공격력 5800 의 바니 할은 최강의 강타 인 ' 산타 머스탱 ' 과 ' QR 마도서 루시퍼 ' 보다 강력합니다. 
    단, 이는 정예금서 ' 지킬 앤 하이드 ' 및 ' 하후돈 ' 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예금서 진입에 대해 : 일반적으로 정예금서는 대략 4.3만 정도의 덱 공격력이 되면 원활한 참여가 가능합니다. 호프진저 및 아르카나를 보유한 상급 힐러와 함께라면 커트라인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

    덱 공격력 3.5만 이하의 초보 딜러의 경우 일반/상위 금서에서 딜 액티브 보다 ' 분쇄 ' 를 지참하는것이 파티원에게 더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분쇄는 딜러가 들게 되는 경우 24% 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지니게 되며, 이는 추가 데미지 24% 를 의미합니다. 

    -

    마지막으로, 큐라레는 플레이어에게 딱히 최신 카드를 강요하는 그런 게임은 아닙니다. 물론 환서 컨텐츠에서는 최신 카드가 강요되어지고 있습니다만. 그것 또한 최상위 in 10 (플래티넘) ~ 20위 이내 유저들에게 국한됩니다.

    딜러 같은 경우 덱 공격력이나 카드 한장 한장의 공격력이 클리어 타임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미미합니다. 오히려 파티원의 격분 수치와 힐러의 아르카나 / 호프 진저 보유 여부가 정예금서 클리어 타임에 더 많은 메리트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서비스한지 2년 8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난 지금, 딜러는 넘쳐납니다. 파티원 4명이 모이면 3명은 딜러 포지션이 가능한 것이 현재의 상황인데요.. 그러다보니 딜러라는 것은 끝없이 눈치를 보게 되는 재미난 포지션입니다. PC 온라인 게임에서 레이드 딜러 포지션과 다를바가 없지요. 오히려 분쇄나 격분을 받고 딜 서포터를 하는것이 더 마음 편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눈치 보지 않기 위한 딜덱의 완성에 15개월이 걸렸습니다. 
    기간만큼이나 적지 않은 비용 또한 소비되었지요. 


    이 게임은 여러분이 딜 하나만 투자하면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주지 않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 공카 디오덱스님 http://cafe.naver.com/qurare/1094583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