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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TRL + F 키로 자신의 직업을 검색하면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스킬 밸런스 수치는 25레벨을 기준으로 합니다.

     

     

    글 보는 법

     

    ex) 1. 히어로(콤보 인스팅트)

     

    MP 1000 소비, 30초 동안 지속

     

    +콤보 카운터가 1개라도 있어야 사용 가능

     

    콤보 카운터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보스 공격 시 데미지, 공격력 17% 증가

     

    콤보 카운터가 충전될 확률 80% >>50% 감소

     

    공간의 상처 : 일정 시간 마다 최대 6명의 적을 500% >>400%의 데미지로 4>>6번 공격하는 균열 3회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40

     

     

     



    +A 표시 : 없었는데 새로 추가된 기능

     

    -A 표시 : 있었는데 삭제된 기능

     

    A >>B 표시 : 수치가 변경된 부분

     

    변경점 없음 : 변경된 부분이 전혀 없는 스킬

     

     

    직업 정리 순서 :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모험가 >> 시그너스 기사단 >> 레지스탕스 >> 영웅 >> 노바 >> 레프 >> 제로 >> 키네시스

     

     

     

     

     

    1. 히어로(콤보 인스팅트)

     

    MP 1000 소비, 30초 동안 지속

    +콤보 카운터가 1개라도 있어야 사용 가능

    콤보 카운터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보스 공격 시 데미지, 공격력 17% 증가

    콤보 카운터가 충전될 확률 80% >>50% 감소

    공간의 상처 : 일정 시간 마다 최대 6명의 적을 500% >>400%의 데미지로 4>>6번 공격하는 균열 3회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40

     

     

    2. 팔라딘(그랜드 크로스)

     

    HP 5000 소비, 이후 초당 최대 HP2.5% 소비, 키다운 동안 최대 12명의 적을 600%의 데미지로 연속해서 5>>6번 공격

    일정 시간 이상 지속했다면 십자가의 크기가 커져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1000% >>1100%의 데미지로 공격

    최대 키다운 시간 12

    키다운 중 받는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35% >>42%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00>>240 

    +슈퍼 스탠스 추가

     

     

    3. 다크나이트(피어스 사이클론)

     

    MP 100 소비, 최대 8초 동안 전방 12명의 적을 800%의 데미지로 연속해서 12번 공격, 공격 적중 시 최대 HP1% 회복

    키다운 종료 시 최대 12명의 적에게 2400%의 데미지로 12번 마무리 공격, 마무리 공격 적중 시 최대 HP10% 회복

    모든 공격은 적의 방어 30%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80

    변경점 없음

     

     

    4. 아크메이지(, )(퓨리 오브 이프리트)

     

    MP 1000 소비, 3초 동안 최대 12명의 적을 400%의 데미지로 6번 지속 공격

    적용 중인 퍼번트 드레인 1개 당 지속시간 0.6초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90

    변경점 없음

     

     

    5. 아크메이지(얼음, 번개)(스피릿 오브 스노우)

     

    MP 1000 소비, 30초 동안 최대 6명의 적을 300% >>600%9번 공격하고 빙결 중첩

    1명을 공격할 경우 600% >>1000%로 공격하고 빙결 2>>3번 중첩

    재사용 대기시간 180>>120

     

     

    6. 비숍(피스메이커)

     

    MP 350 소비, 일정 시간 마다 최대 6명의 적을 600% 데미지로 5>>4번 공격하거나 오브제에 접촉한 나를 포함한 파티원의 HP를 비숍 최대 HP40% 만큼 회복

    최대 접촉 횟수 10, 공격과 회복 모두 접촉 횟수 소모

    +신성한 빛 : 최대 10명의 적을 800%의 데미지로 8번 공격, 비숍과 빛에 닿은 파티원은 8초 동안 10% + 남은 접촉 횟수마다 1%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버프를 받음

    재사용 대기시간 6>>10

    +이펙트 떡상

     

     

    7. 보우마스터(퀴버 풀버스트)

     

    MP 1000 소비, 30초 동안 모든 종류의 화살촉을 한번에 사용하고 화염 화살촉 추가 사용

    화염 화살 : 공격 시 최대 6명의 적을 900% >>1100%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화염 화살을 일정 시간 마다 5발 연속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180

     

     

    8. 신궁(차지드 에로우)

     

    MP 750 소비, 최대 10명의 적을 900% >>1000%의 데미지로 7>>10번 공격

    집중 완료 후에는 1200% >>1500%의 데미지로 공격

    최대 집중 유지 시간 8>>10

    재사용 대기시간 8>>10

     

     

    9. 나이트로드(다크로드의 비전서)

     

    MP 1000 소비, 6>>8초 동안 최대 7명의 적에게 700%의 데미지를 주는 표창 적 1명 당 5개 사출

    표창 5개가 적의 수와 관계없이 추가 사출

    지속 시간 종료 시 두루마기가 폭발하며 최대 12명의 적을 1800%의 데미지로 10번 추가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60

     

     

    10. 섀도어(소닉 블로우)

     

    MP 1000 소비, 3초 동안 일정 시간 마다 최대 8명의 적을 400% >>700%의 데미지로 7번 연속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90

    킬링 포인트를 소모할 때 소모한 킬링 포인트 당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슈퍼 스탠스 추가

     

     

     

     

     

     

    11. 듀얼블레이드(블레이드 토네이도)

     

    MP 750 소비, 최대 10명의 적을 900% >>1200%의 데미지로 8>>7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

    태풍은 일정 시간 마다 최대 10명의 적을 500% >>6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0>>15

     

     

    12. 바이퍼(퓨리어스 차지)

     

    MP 350, 바다의 기운 1개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200%의 데미지로 6>>10번 공격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바다의 기운은 10초마다 1개씩 준비되며 최대 5>>6개까지 소지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0.5

     

     

    13. 캡틴(노틸러스 어썰트)

     

    MP 15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시전 동작 중 무적

    선체 공격 : 일정 시간 마다 12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선체 공격이 7번 발동

    일제 사격 : 일정 시간 마다 60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사격이 36번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80

    전함 노틸러스 / 노틸러스 어썰트 중 어느 하나의 스킬 사용 시 다른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용, 해당 시간보다 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중일 경우 적용되지 않음

     

     

    14. 캐논슈터(스폐셜 몽키 에스코트)

     

    MP 1000 소비, 42>>30초 동안 몽키 캐논과 몽키 봄을 사용하는 챔피언 몽키 소대 소환

    몽키 캐논 : 최대 3명의 적을 600%5>>3번 공격, 재발동 대기시간 1.5

    몽키 봄 : 최대 12명의 적을 1000% >>900%의 데미지로 8>>6번 공격, 재발동 대기시간 5

    재사용 대기시간 120

     

     

    15. 소울마스터(소울 이클립스)

     

    MP 1000 소비, 30초 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900%의 데미지로 5번 지속 공격하는 일식 구현, 시전 동작 중 무적

    솔루나 디바이드 : 일식이 소멸하며 일정 시간 마다 최대 15명의 적을 250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이 5번 발동, 시전 동작 중 무적

    재사용 대기시간 180

    변경점 없음

     

     

    16. 미하일(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MP 1200 소비

    30초 동안 빛의 검을 장착하여 공격력 30%, 적 방어율 무시 100% 증가

    +크리티컬 확률 100% 추가

    소울 라이트 슬래시 : MP 100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910% >>13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80

     

     

    17. 플레임 위자드(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MP 150 소비, 초당 불사조의 깃털 1개 소비

    일정 시간 마다 최대 12명의 적을 1000%의 데미지로 5>>7번 공격, 추가 크리티컬 확률 50%

    +몬스터 방어율 ???% 추가 무시

    불사조의 깃털은 12초 마다 1개씩 준비되며 최대 15개까지 소지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2.5

     

     

    18. 윈드브레이커(윈드 월)

     

    MP 1000 소비, 60>>45초 동안 115% >>170%의 엘리멘트를 지닌 바람 장벽 생성

    피격 시 최대 HP1%에 해당하는 데미지 당 엘리멘트를 1를 소모하여 데미지 무효화,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에도 적용

    공격 시 2초 마다 엘리멘트를 2 >>3 소모하여 1100%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돌개바람 3개 발사, 여러 개의 돌개 바람이 1명의 적을 공격하면 돌개 바람의 최종 데미지 50%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90

     

     

    19. 나이트워커(쉐도우 바이트)

     

    MP 15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을 800% 데미지로 14번 공격, 보스 몬스터에게는 1600% >>1200%의 데미지로 공격, 쉐도우 배트가 소환 가능한 상태라면 적이 공격받은 위치에서 쉐도우 배트 생성

    쉐도우 바이트로 쓰러뜨린 적이 있다면 15초 동안 1명 당 최종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를 공격 했을 경우 최종 데미지가 14% 증가, 쉐도우 바이트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는 최대 15%까지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20

     

     

     

     

     

     

    20. 스트라이커(뇌신창격)

     

    MP 500 소비

    -연계 공격이 8번 적중될 때 뇌신의 창 소환

    +연계 공격이 8번 적중된 후 다음 공격 시 뇌신의 창 소환

    생선 시 최대 8명의 적을 3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이후 일정 시간 마다 최대 8명의 적을 4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진격이 4번 발동

    재발동 대기시간 8

     

     

    21. 데몬슬레이어(오르트로스)

     

    포스 60, 최대 HP10% 소비

    40초 동안 소환

    네메아 : 3초 마다 최대 10명의 적을 900% >>600%의 데미지로 6>>12번 공격

    게리온 : 5초 마다 최대 10명의 적을 1800% >>1200%의 데미지로 5>>10번 공격

    모든 공격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20

     

     

    22. 데몬어벤져(디멘션 소드)

     

    HP 20% 소비, 30>>40초 동안 4>>3초 마다 최대 8명의 적을 700% >>160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무형검 소환

    -소환 중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 4초 동안 주위를 빠르게 회전하며 일정 시간 마다 최대 8명의 적을 4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한 후 즉시 소멸

    +소환 중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 남은 지속 시간이 1/5이 되지만 무형검이 주위를 빠르게 회전하며 일정 시간 마다 최대 8명의 적을 61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모든 공격은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20

     

     

    23. 블래스터(버닝 브레이커)

     

    MP 1000, 불릿 1개 소비

    최대 5초 동안 준비 가능하고 리볼빙 캐논을 사용하여 최대 5개까지 불릿 추가 소모 가능, 키다운 종료 시 돌진하고 사용한 불리 수에 비례한 폭발 방출, 돌진 및 방출 동작 >>준비 및 돌진 동작 중 무적, 스킬 시전 동작 중 콤비네이션 트레이닝 최대 단계로 유지

    돌진 : 최대 12명의 적을 3000%의 데미지로 12>>15번 공격

    폭발 : 최대 12명의 적을 2000% >>300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

    모든 공격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100%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20

     

     



    24. 배틀메이지(그림 리퍼)

    MP 1000 소비, 30초 동안 5>>4초 마다 최대 10명의 적을 140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그림 리퍼 소환

    그림 리퍼와 일정 범위 이상 떨어지면 자신의 주위로 이동

    -그림 리퍼가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적을 쓰러뜨렸다면 1명 당 지속 시간 0.2초 증가

    +그림 리퍼가 적을 쓰러뜨렸다면 1명 당 지속시간 0.2, 보스 몬스터를 공격했다면 지속시간 2초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50

     

     

    25. 와일드헌터(와일드 그레네이드)

     

    MP 250 >>MP 500 소비, 폭발 시 최대 8명의 적을 1200%의 데미지로 5번 공격

    와일드 발칸 도중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음

    유탄은 4.5초 마다 1개씩 준비되며 최대 10>>8개까지 소지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0.5

     

     

    26. 메카닉(메탈아머 전탄발사)

     

    MP 1500 소비, 최대 8초 동안 >>키다운 가능하며 전방 15명의 적에게 900% >>800%의 데미지로 10번 연속 공격

    시전 중 호밍 미사일 사용 시 3개 추가 발사, 봄버 타임과 중첩 가능

    스킬 종료 후 10초 동안 호밍 미사일 사용 불가

    재사용 대기시간 300

     

     

    27. 제논(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MP 1000 소비, 30초 동안 홀로그램 필드 생성

    볼이 홀로그램 필드에 닿을 때마다 최대 10명의 적에게 900% >>2000%1번 공격, 볼에 몬스터가 닿을 때도 동일한 데미지를 줌

    홀로그램 필드 안의 파티원 최대 HP 10% 증가, 필드 안의 파티원이 회피 시 서플러스 에너지 1개 충전

    제논이 홀로그램 필드 안에 있을 경우 이지스 시스템으로 발사되는 미사일 3>>4개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20

     

     

    28. 아란(펜릴 크래시)

     

    MP 200 소비, 최대 10명의 적에게 1200% >>750% 데미지로 6>>5번 공격

    스킬 사용 시 공격 받는 적이 스킬의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보다 적을 때 1명 당 데미지 6% 증가, 증가되는 데미지간에는 곱 적용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 시 최대 10명의 적을 1300% >>750% 데미지로 6>>5번 공격하는 빙산 생성

    +V 코어 강화 적용

     

     

    29. 에반(조디악 레이)

     

    MP 1000 소비, 20>>15초 동안 마법진 설치, 마력이 25 충전되면 해방이 시작되어 남은 시간동안 최대 12명의 적을 800%의 데미지로 6번 지속 공격,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

    속성이 있는 스킬 적중 시 마력이 3 충전되지만 스킬 당 1회만 충전 가능, 속성이 없는 스킬 적중 시 마력이 1 충전되고 제한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180

     

     

     

     

     

     

    30. 루미너스(빛과 어둠의 세례)

     

    MP 1000 >>MP 2000 소비, 900% >>600%의 데미지로 7번 공격하는 빛과 어둠의 검 13번 연속 발동

    모든 공격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60

    앱솔루트 킬을 적중시키면 의식의 검을 1자루 얻을 수 있고 12자루를 얻으면 빛과 어둠의 세례 재사용 대기시간 즉시 초기화

     

     

    31. 메르세데스(이르칼라의 숨결)

     

    MP 150 소비, 최대 8,5초 동안 전방 10명의 적을 600% >>700% 데미지로 연속 공격

    뒷걸음질 하며 사용할 수 있고 방향키를 두번 입력하여 방향 전환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120

     

     

    32. 팬텀(마크 오브 팬텀)

     

    MP 1000, 모든 괴도의 증표 소비

    팬텀의 표적이 된 적 혹은 범위 안에서 가장 먼 적의 뒤로이동 한 후 공격, 팬텀의 표적이 된 적을 우선 추적, 이동 시작부터 1초 동안 다크 사이트 상태가 되어 적과 부딪히지 않음

    1200%2번 공격하는 궤적이 7번 발동한 후 2400%의 데미지로 7>>10번 공격하는 괴도 팬텀의 표식 마무리, 모든 공격의 최대 10명의 적을 공격하고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케인을 사용하는 스킬을 적에게 적중시키면 30초 동안 디버프를 남기고 10>>7번 중첩되면 해당 적을 표적으로 삼음, 표적으로 삼을 수 있는 적은 1명 뿐이고 범위 안의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함

    케인을 사용하는 스킬 적중 시 괴도의 증표를 1개 획득하고 마크 오브 팬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15>>7개의 증표가 필요

    얼티밋 드라이브는 적을 표적으로 삼거나 괴도의 증표를 모으기 위해 다른 스킬 대비 7>>5배적중 필요

    재사용 대기시간 30

     

     

    33. 은월(진 귀참)

     

    MP 80 소비, 최대 10명의 적을 1200% >>750% 데미지로 8번 공격

    귀참 사용 시 발동

    재강화 대기시간 7

    +V 코어 강화 적용

     

     

    34. 카이저(드라코 슬래셔)

     

    MP 60 소비, 최대 3명의 적을 700% >>450% 데미지로 10번 공격 후 최대 8명의 적에게 500% >>700%의 데미지로 5>>6번 공격하는 용의 기운 발사

    파이널 피규레이션 : 모든 공격 >>드라코 슬래셔의 모든 공격의 공격 횟수 2번 증가

    기가 슬래셔 사용 시 발동

    재강화 대기시간 6>>7

     

     

    35. 카데나(체인아츠:메일스트롬)

     

    MP 250 소비, 6>>8초 동안 일정 시간 마다 700% >>600%의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4번 공격, 공격 시 100% 확률로 6초 동안 슬로우

    공격 속도가 시간에 따라 점차 감소

     

    36. 엔젤릭버스터(마스코트 패밀리어)

     

    35초 동안 지속되며 리차지가 성공했을 때 최대 6명의 적을 1200%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트윙클 스타 혹은 매지컬 벌룬 사용, 이미 다른 행동을 하고 있다면 사용하지 않음

    트윙클 스타나 매지컬 벌룬이 적중했다면 매지컬 버블을 1개 획득하고 최대 8개까지 소지 가능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 3초 동안 최대 10명의 적을 500%의 데미지로 7번 공격하는 샤이니 버블 브레스 시전, 사용 시 매지컬 버블을 모두 소모하며 버블 1개당 지속시간 0.4초 증가, 소환 중 1회만 사용가능하고 시전 중 소환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어도 끝까지 사용한 후 소멸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

     

     

    37. 일리움(소울 오브 크리스탈)

     

    MP 500, 크리스탈 조각 1개 소비

    크리스탈이 있는 위치에 30초 동안 영혼의 크리스탈 창조

    영혼의 크리스탈로 발동되는 리액션 스킬의 최종 데미지는 65% >>75%만 반영

    , 리액션 스킬이 5차 스킬일 경우 100% 반영

    글로리 윙 사용 시 소환된 영혼의 크리스탈이 소멸하며 남은 지속시간 동안 소멸한 영혼의 크리스탈 1개당 데미지 22% 증가

    크리스탈 조각은 20초 마다 1개씩 준비되며 최대 2개까지 준비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2500

    패시브 효과 : 마력 55 증가

     

     

    38. 아크(새어 나오는 악몽)

     

    끝나지 않는 악몽 사용 시 최대 10명의 적을 90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스펙터의 기운 발동

    재발동 대기시간 10

    플레인 차지드라이브를 제외한 차지드라이브류 스킬 적중 시 재발동 대기시간 1초 감소, 스킬 당 1회만 적용

    +허공에 스킬을 사용해도 재발동 대기시간이 감소되던 문제를 수정

     

     

    38. 아크(새어 나오는 흉몽)

     

    끝나지 않는 흉몽 사용 시 최대 12명의 적을 120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스펙터의 기운 발동.

    재발동 대기시간 10

    지워지지 않는 상처 / 멈출 수 없는 본능 /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 심연의 공포 / 걷잡을 수 없는 혼돈 적중 시 재발동 대기시간 1초 감소, 스킬 당 1회만 적용

    +허공에 스킬을 사용해도 재발동 대기시간이 감소되던 문제를 수정

     

     

    39. 제로(쉐도우 플래시)

     

    타임 포스 1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지속되는 자신의 성지를 생성하며 최대 8명의 적을 공격

    알파 : 10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베타 : 1200%의 데미지로 5번 공격

    스킬 재사용 : 타임 포스 25를 소비하여 성지를 소멸시키고 해당 위치로 이동하여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알파 : 800%의 데미지로 12>>15번 공격하는 검격이 3번 발동

    베타 : 1420% >>1500%의 데미지로 10>>12번 공격하는 공격이 2번 발동

     

     



    40. 키네시스(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싸이킥 포인트 3칸 소비, 들고 있던 적과 전방에 있는 최대 8명의 적을 800% >>15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마이크로 블랙홀 : 일정 시간 마다 최대 8명의 적을 200% >>600%의 데미지로 4>>3번 공격하는 블랙홀이 5번 발동, 스킬 적중 시 싸이킥 포인트 1칸 충전

     

     

    인벤 궤멸충님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1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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