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활동중 표시 끄는 방법 팁
오늘은 인스타그램 사용 중 '활동중' 표시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괜스레 카톡 답장을 안하고 있는데, 인스타 로그인 상태인 것을 상대에게 들킨다면?!
정말 저도 상대도 속상한 일이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무도 모르게 인스타그램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디엠 목록을 보면 '활동중'이라는 표시가 뜨는 것을 많이들 보셨을텐데요. 다 뜨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이라도 디엠을 주고 받은 사이라면 활동 시간이 뜹니다. 혼자 그냠 잠깐 인스타그램을 보러 간 것인데 왜 연락은 안하고 인스타만 하고 있냐고 추궁을 하면 정말 골치가 아프죠.
즉 인스타그램을 쓰는 상대방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나의 개인 사생활까지도 들킨다는 점! 지금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다는 정보를 누구에게나 보이게 됩니다.
지금부터 활동중 표시를 안보이게 하는 설정을 해볼까 합니다.
1. 우선 본인 인스타그램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1. 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합니다.
2. 그러면 두번째 사진처럼 사이드바가 나오게 되고, 설정을 눌러줍니다.
3. 설정에 들어갔으면 '공개범위'를 눌러줍니다.
4. 공개범위에 들어갔으면 '활동상태'를 터치합니다.
터치만하면서 넘어가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런 기능이 어디에 숨었는지 모를뿐이었어요!
5. 자, 활동상태에 들어가면 활동상태 표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다 on으로 되어 있습니다. 즉 활성화가 되어있는건데 지금 다섯번째 사진이 그렇습니다.
6. 활동상태표시를 터치해서 꺼줍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제 개인 접속은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제것을 해제하면 상대방의 것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껏도 끄고 니꺼도 끈다는 공평한 룰에 의해서 이렇게 바뀐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궁금하면 내꺼를 켜야지 확인할 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세요!
아무튼 여기까지 인스타 활동중 표시 끄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뭔가 신비로운 느낌의 인스타를 하거나 상대방에게 내 활동정보를 알려주고 싶지 않을 때 비활성화를 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